휴대폰용 영어 단어 암기 학습 애플리케이션 ‘매일매일 영단어’가 이동통신 3사 서비스를 시작한다.
지오인터랙티브(대표 김동규)는 '매일매일영단어'가 지난 16일 통합LG텔레콤 서비스를 시작으로 SK텔레콤 25일, KT는 3월 초부터 서비스된다고 25일 밝혔다.
‘매일매일영단어’는 휴대폰으로 영어 단어를 학습하는 프로그램이다. 별도 기기 없이 갖고 있는 휴대폰을 이용해 언제 어디서나 영어 단어를 암기할 수 있다.
해외에서 그 효과가 입증된 플래시카드 이론과 에빙 하우스의 뇌 이론을 접목한 인공지능을 영어박사라는 형태로 구현했으며, 친근감과 시스템화를 접목시켜 누구나 손쉽게 프로그램에 접근할 수 있도록 했다.
무엇보다 난이도에 따라 단어의 노출 빈도를 조정하고 한정된 시간 동안 최고의 효과를 얻을 수 있도록 했다. 사용자의 수준과 진도에 맞는 일대일 맞춤 학습이 가능한 디지털 가정교사인 셈.
학습자는 제일 먼저 자신의 정보를 입력한 후 레벨 테스트를 받게 된다. 영어박사는 수준, 나이, 스케줄을 고려해 영어박사가 사용자 수준에 맞는 최적의 학습 레벨을 선택해 매일의 개별학습을 관리하고 복습, 퀴즈, 시험 등을 통해 지속적으로 성취도를 테스트한다.
단어 콘텐츠는 초, 중, 고교 영어 교과서 출판사와의 제휴를 통해 실제 영어 교과서 단어로 제공된다. 토익, 토플, 텝스 등의 영어 단어도 학습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