환절기 건강 지키는 '클린가전' 뜬다

일반입력 :2010/02/19 08:57

이장혁 기자

겨울에서 봄으로 계절이 바뀌는 환절기가 되면서 최근 황사질환이나 기습적인 추위로 감기에 걸리는 사람들이 늘고 있다. 이에 각 온라인몰에서는 환절기를 대비해 공기청정기, 가습기 등 다양한 '클린 가전'제품을 선보이며 소비자들에게 인기를 얻고 있다. 나에게 맞는 클린가전은 어떤것이 있을지 살펴본다.

■깨끗한 공기는 건강의 기본 '공기청정기'G마켓(대표 박주만)에서 선보이는 ‘미니공기청정기’는 플러그 인 타입의 공기청정기로 콘센트에 꽂아 놓으면 바로 음이온이 발생된다. 반영구적 사용이 가능하며 공간에 제약을 받지 않아 실용적이다. ‘냄새제거 전구’도 있다. 음이온 발생에 의한 각종 바이러스 세균에 대한 항균, 살균, 공기청정, 탈취 건강기능을 갖춘 4W급 파워 LED 무드등이다.

헤라인터내셔널의 ‘USB 공기청정기’는 책상주변의 세균, 먼지, 바이러스 등으로 오염된 공기를 정화시켜주는 제품. 별도 건전지 필요 없이 USB포트에 연결해서 사용할 수 있다. ‘이오니스 가정용 공기청정기’는 플러그형 공기 청정기로 휴대가 가능하다. 공기중의 각종 세균과 바이러스, 곰팡이 등의 오염물질을 제거해준다.

고가 제품들도 눈에 띈다. LG전자 ‘휘센 공기청정기’은 6단계 필터 시스템으로 40~50평형 공간에서 사용할 수 있다. 공기 오염 상태 진단 및 필터 점검 알림 기능으로 편리하다. 삼성 ‘바이러스닥터’는 감기 원인이 되는 각종 바이러스와 세균, 곰팡이 등 공기중의 유해물질을 제거해주는 공기청정기. 100%에 가까운 제균력을 인증 받았으며, 공기중의 유해한 활성산소를 중화시키는 효과가 있다. ‘바이러스제로 공기청정기’는 인체에 해로운 활성산소와 공기 중에 부유하는 실내 바이러스를 99.9% 제거하는 제품.

옥션도 공기정화를 위한 이색 상품을 선보였다. 탁상용 산소발생기 `옥시피아 파인 L-3'는 깨끗한 산소를 제공해 집 안 공기를 청결하게 만들어 준다. 우주비행사들에게 적용된 고체산소 공기정화기술 기반의 특허기술을 일상생활에 적용한 제품이다.

특히 공기 중의 유해물질인 아황산가스, 이산화질소와 같은 유해물질로부터 가족 건강을 보호해 준다. 콤팩트한 120㎜ 사이즈로 사무실 책상에 놓고 사용하기 좋다.

■습도 유지와 인테리어까지 일석이조 '가습기'

G마켓에서는 ‘가습기’ 검색 시 총 1만 3천800여 건의 상품이 검색된다. 인기제품으로는 ‘미소 미니가습기’이 있다. 페트병으로 이용할 수 있어 편리하며 미니사이즈라 공간 제약도 없다. ‘USB 가습기’는 초음파방식 가습기로 바닥에 물이 맺히지 않아 책상 위에 올려놓고 사용하기 좋다. 차량용 시거잭을 연결하면 차량용 가습기로도 사용 가능하다.

쿠쿠홈시스의 ‘가습기 LH68시리즈’는 퍼펙트 은이온 살균볼을 적용해 물 속의 세균을 살균하고, 가습용 물을 깨끗하게 유지하도록 도와준다. 완벽한 살균 가습 환경을 제공해 아토피를 가진 유아나 호흡기가 민감한 이들도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다.

가습기능은 기본에 인테리어 효과까지 주는 제품들도 반응이 좋다. ‘미키 미니가습기’은 미키캐릭터 모양의 귀여운 디자인이 인상적인 제품. 분무량 조절이 가능하며 물없음 알림 기능이 있어 편리하다. 10만원대가 넘어가는 고가 상품도 눈에 띈다. 루펜의 ‘물방울가습기’은 아주 가는 섬유 형태로 필터를 만들어 살균력을 극대화한 제품이다. 물방울 모양의 심플하고 모던한 디자인의 제품. 투앤모아의 ‘버섯 초음파가습기’는 책상주변 공기를 촉촉하게 해주고, 동화 속 같은 분위기를 만들어 준다.

이외에도 온라인 종합 쇼핑몰 디앤샵(www.dnshop.com)에서는 본격적인 황사 시즌에 대비해 ‘2010년 황사대비 비법전수’ 기획전을 진행하고, 황사 대비에 필요한 각종 용품들을 한데 모아 선보이고 있다. 이 기획전에서는 공기청정기, 가습기와 같은 황사 대비를 위한 생활가전과 마스크 등 위생용품은 물론 돼지고기, 미나리 등 황사에 좋다고 알려진 황사 대비 음식까지 만나볼 수 있어 소비자들로부터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기획전 대표 인기상품인 LG전자의 휘센(WHISEN) 공기청정기는 감각적인 디자인과 컬러가 특징인 제품으로 물세척이 가능한 필터를 사용해 유지비가 적게 드는 것이 장점이며, LG전자 직거래 상품으로 더욱 믿을 수 있는 제품이다.

텐바이텐의 USB 전용 미니쿨 아로마 가습기는 휴대가 가능한 핸디형 가습기로 USB로 연결해 사무실, 차량 실내 등 어디에서나 사용할 수 있으며, 아로마 전용 노즐이 장착되어 있어 아로마 방향기능까지 사용할 수 있는 실속 만점의 아이템이다.

G마켓 관계자는 “환절기 건조하고 오염된 공기는 건강의 적”이라며 “황사 등으로 인해 오염된 공기를 정화시키고, 공기 중에 적절한 수분을 공급해줄 수 있는 제품을 준비해 환절기에 대비해야 한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