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이냅소프트(대표 전경헌)는 날리지큐브가 새로 선보인 지식관리시스템(KMS) 'K*큐브 KMS R4'에 자사 HTML변환기를 공급했다고 1일 발표했다.
날리지큐브 'K*큐브 KMS R4'는 통합, 네트워킹, 협업, 재미 네가지 키워드를 중심으로 새롭게 개발된 차세대 KMS로 비정형 데이터 통합과 활용이 강화됐다.
날리지큐브 신은경 지식연구소장은 “문서파일은 KMS에서 중요한 데이터중 하나로 종류 또한 다양한 대표적인 비정형데이터"라며 "사용자가 문서파일에 더욱 쉽게 접근하고 즉시 활용해 지식으로 가치를 높이기 위하여 그 동안 포탈사이트에서만 적용되던 문서변환 기술을 K*큐브KMS R4에 적용했다"고 설명했다. 앞으로 차별화된 KMS를 개발하는데 있어 사이냅소프트과 다양한 부분에서 협력할 것이라고 덧붙였다.
사이냅소프트의 HTML변환기는 MS 오피, 아래아한글’ 문서를 HTML로 변환하는 솔루션으로 각 전자문서의 전용 워드프로세스 프로그램이 없어도 웹 브라우저만 있으면 다양한 환경에서 문서를 확인할 수 있게 해준다.
웹 에디터 및 웹 오피스와 결합해 문서 편집에도 활용할 수 있다. 최근에는 국내 포털사이트와 협력해 포털 모바일 서비스에 ‘문서 미리보기’도 적용했다고 회사측은 설명했다. 사이냅소프트는 앞으로 스마트폰 관련 문서처리 솔루션도 개발해 공급할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