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HP, 올인원PC 애플리케이션 개발 공모전 개최

일반입력 :2010/01/26 10:34

류준영 기자

한국 HP(대표 스티븐 길)는 내달 14일까지 올인원PC인 'HP 터치스마트' 소프트웨어 '쉘(Shell) 3.0'에 적용되는 HP 터치스마트용 애플리케이션 공모전을 마이크로소프트사와 함께 실시한다고 밝혔다.

이번 공모전은 학생, 일반인, 개인 및 법인 사업자 모두 참가 가능하며, 게임, 비즈니스, 금융, 뉴스 등의 자유로운 주제로 응모할 수 있다.

개발 툴(Tool)이 다를 경우 중복 참가도 가능하다. 단, 마이크로소프트 윈도7에서 구동 가능한 애플리케이션이란 조건이 있다.

HP 터치스마트 시리즈는 멀티터치가 적용되는 올인원 PC로 게임 및 영화, 사진 등의 엔터테인먼트 기능이 강화 된 올인원 데스크톱이다.

공모전 참가를 원하는 지원자는 오늘(26일)부터 내달 14일까지 HP 터치스마트 어플리케이션 웹 페이지(www.hp.co.kr/touchapp)에 참가신청을 하고 애플리케이션 기획안을 접수하면 된다. 1차 합격자는 2월 17일에 발표되며, 기획안에 따른 어플리케이션은 3월 17일까지 제출하면 된다.

최종 합격자는 3월 24일에 발표되며, 1등 합격자 1명에게는 100만원의 상금과 멀티터치 기능이 지원되는 23인치 HP 터치스마트 600이 경품으로 지급된다. 

2등 합격자 2명에게는 각각 50만원의 상금과 HP 터치스마트 600이 수여되며, 3등 합격자 5명에게는 각각 50만원의 상금이 주어진다.

심사기준은 세가지로 사용성 및 기능성 50%, 창의성 30%, 기술적 혁신성 20%의 기준으로 평가하게 된다.

개발관련 정보는 터치스마트 커뮤니티 사이트인HP 터치스마트 데브존(Dev Zone)(www.touchsmartdevzone.com) 에서 얻을 수 있다.

한국 HP 퍼스널 시스템 그룹의 김대환 상무는 “이번 공모전이 개발자 지원의 장이 되어 많은 개발자들이 직접 참가할 수 있는 기회가 되었으며 한다”라며 “HP 터치스마트 어플리케이션 개발을 통해 보다 재미있고 유익한 엔터테인먼트 PC용 어플리케이션이 개발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