백업, 복구, 아카이브 솔루션업체 퀀텀코리아(대표 이강욱)는 확장성을 강화한 데이터관리 소프트웨어 '스토어넥스트 4.0'을 출시한다고 21일 발표했다.
퀀컴에 따르면 '스토어넥스트 4.0'은 전문적인 작업 공정 분배와 계층화 스토리지 솔루션을 제공하는 기술을 바탕으로 효율성을 강화하고 관리비를 감소시켜 스토리지 운영에 부담을 해소할 수 있다. 부분적 파일 회수에 기반한 타임코드와 관리 콘솔 기반 웹서비스 뿐만 아니라, 통합 파일 시스템 중복제거, 유연성 있는 복제 엔진과 분산 된 데이터 계층화 기능을 포함한다.
스토어넥스트는 또 근접 데이터와 멀티사이트(Multi-site) 환경에 알맞도록 강화된 데이터 중복 제거 기술을 제공한다. 데이터량의 폭발적인 성장세속에 끊임 없이 대량 데이터를 처리해야만 하는 기업에 적합한다고 회사측은 설명했다.
퀀텀코리아는 "스토어넥스트는 복제기술을 기반으로 중요 데이터를 원격 공간에 복제함으로써 예기치 못한 재앙으로부터 데이터를 보호할 수 있다"면서 "기존 데이터가 저장돼 있는 공간을 이용할 수 없더라도 데이터에 계속 접근할 수 있도록 설계돼 본사와 여러 지사들간 데이터 통합 및 보호가 가능하다"고 강조했다. 또 데이터 분산 전략을 적용해 프로젝트에 소요되는 시간과 비용을 절감할 수 있다고 덧붙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