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폰 전용 스피커·핸즈프리 판매↑

일반입력 :2010/01/12 17:10

이장혁 기자

아이폰 판매대수가 25만대에 근접하면서 아이폰 열풍이 한동안 계속될 전망이다. 이에 온라인몰에서는 아이폰 관련 액세서리도 날개돋힌 듯 팔려나가 행복한 비명을 지르고 있다.

온라인종합쇼핑몰 롯데닷컴(대표 강현구 www.lotte.com)에서는 작년 11월 아이폰 첫 출시 이전부터 관련 액세서리 주문이 눈에 띄게 늘어나는 이상한(?) 현상도 나타났다. 제품이 출시되기도 전에 액세서리 주문이 급증한 것.

출시이후에도 아이폰 액세서리 관련 주문건수가 눈에 띄게 증가해 그 전주 대비 품목 당 최소 8배 이상 급증한 것으로 나타났다. 아이폰 전용 케이스 중 하나인 '인케이스 Slider for iPhone3G/3Gs'의 경우 24일 하루 동안에만 320 대가 판매되는 등 큰 인기를 얻었다.

롯데닷컴 관계자는 아이폰에 대한 높은 기대감이 케이스·충전용젠더·거치대·전용 투명보호필름·스피커 등 아이폰 주변 액세서리 구입에도 영향을 끼치고 있다고 말했다.

하지만 이런 열풍은 새해에도 지속되고 있다. 롯데닷컴에서는 아이폰 출시 이후 관련 액세서리 매출이 매주 50~70%씩 증가세를 보이고 있다.

현재 가장 인기 있는 제품은 벨킨의 아이폰 전용 케이스인 'Premium Silicone Series'.라고 전했다. 1천번의 워싱과 2만번의 구부림 테스트를 통과한 프리미엄 실리콘 소재를 사용하여 케이스 탈착이 쉽고 오래 사용해도 그 형태가 쉽게 변형되지 않는 것이 장점이다.

아이폰 차량용 거치대인 '벨킨 튠베이스 핸즈프리'는 시가잭과 거치대, 옥스(AUX) 단자를 하나로 처리해 여러 선이 필요한 기타 아이폰 차량용 거치대보다 깔끔하게 내부를 관리할 수 있다.

관련기사

전용 스피커도 인기다. iHome의 'iP6'은 알람과 라디오 기능을 갖춘 아이폰 및 아이팟 전용 스피커. 본체 상단의 메뉴버튼을 이용하여 모든 조작이 가능하고 리모콘으로 원격 제어도 가능해 편리하다. 크래들이 필요없이 뒷부분의 받침대를 앞뒤로 움직이면 아이폰을 딱 맞추어 사용할 수 있다.

롯데닷컴 가전팀의 김윤규 매니저는 아이폰 출시 후 관련 업체들이 다양한 기종의 액세서리를 지속적으로 출시하면서 상품 수도 많아지고 이에 따른 고객 관심이 꾸준히 증가하고 있다고 설명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