폭설과 한파로 가장 뜬 제품은?

일반입력 :2010/01/08 09:30

이장혁 기자

폭설과 한파에 소비자들이 가장 관심을 가진 제품은 '스노우체인' 이었다.

연초부터 이어진 폭설과 한파로 온라인몰에서는 관련 상품들의 인기가 하늘 높은 줄 모르고 치솟았다.

옥션(대표 박주만 www.auction.co.kr)은 금주 자사 사이트내 쇼핑 검색 순위를 집계한 결과 폭설과 한파로 인해 고객들이 가장 많이 찾은 제품은 '스노우체인'이라고 밝혔다.

이번 조사는 옥션 사이트 방문자가 지난 4~6일 사이 검색창을 통해 검색한 검색어 중 전주동기(12월 29~31일) 대비 급상승 및 신규 진출 키워드를 중심으로 집계한 데이터로 실제 수요와 매출로 이어진 결과를 토대로 했다.

폭설로 인해 가장 큰 호황을 누린 품목은 '스노우체인'이다. 옥션에서는'스노우 체인'이 전주 대비 277% 상승폭을 기록하며 금주 내내 검색어 1위를 기록했다. '스노우체인' 외에도, ‘직물체인’, ‘스프레이체인’, '우레탄 체인' 등 이색 차량용 체인 역시 연관 검색어로 대거 등장 하기도 했다.

스노우체인을 외부에 있는 차량에 쉽고 빠르게 탈부착할때 필요한 '공구' 역시 덩달아 인기를 끌어 눈길을 끌었다. 또한 혹한이 계속되면서 단가는 높지만 내구성이 뛰어난 '스노우 타이어'를 찾는 네티즌도 많았다.

영하 10도를 오르내리는 혹한이 계속되면서 ‘열선’ 역시 인기검색어에 올랐다. 차내에서 시거잭을 꽂아 사용하는 열선시트는 2~5만원대 정도에 판매되고 있다. 건전지를 넣어 열을 내는 '열선방석'은 유모차를 가진 기혼여성을 중심으로 크게 증가했다.

방한 의류 관련 키워드 검색도 폭주했는데 특히, 한파 속에서도 버틸 수 있는 겨울 멋쟁이들의 필수품, ‘기모’의 인기가 뜨거웠다.

옥션에서는 ‘기모’, ‘기모바지’ 등 기모 관련 키워드가 이번주 내내 연일 10위권 안에 드는 등 인기를 끌었다. 스키니 진, 레깅스, 스타킹, 캔버스화 등 인기 패션 아이템의 내피를 얇은 양털이나 폴라폴리스 등의 따뜻한 소재로 만들어 한파속에서도 멋은 연출하고 보온효과는 크게 늘리는 아이템이다.

관련기사

한편 신종플루로 인해 2009년 히트상품 1위를 차지한 마스크의 인기는 겨울에도 지속되고 있다. 한파가 계속되면서 ‘방한 마스크’를 찾는 손길이 몰렸던 것. 최근 폭설로 대중교통 이용이 늘어나면서 스키장에서나 이용할만한 방한마스크를 찾는 소비자가 더욱 늘어난 것으로 보인다.

옥션 검색마케팅팀 정희정 팀장은 폭설과 한파로 전반적 온라인 트래픽이 증가했고 특히 눈에 갇힌 네티즌들의 온라인 쇼핑에 대한 관심이 늘었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