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빛소프트(대표 김기영)는 온라인 기능성 게임 ‘오디션 잉글리시’가 한국교육학술정보원으로부터 ‘E-러닝 품질 인증(제2009-C246호)’을 획득했다고 5일 밝혔다.
‘오디션 잉글리시’는 프로그램을 다운로드 받아 각각의 에피소드를 보고 따라 하며 영어 말하기 능력을 키울 수 있도록 한 기능성 게임이다.
‘E-러닝 품질 인증’ 심사에는 교육 공학, 전문교과 교수와 교사, 관련 분야 전문가로 구성된 400명의 심사위원들이 참여한다. ‘오디션 잉글리시’는 심사에서 ‘학습자가 주도적으로 프로그램과의 상호작용을 통해 교육 목적을 달성할 수 있는지’와 ‘게임을 통해 특정 내용을 학습하거나 학습 내용에 대한 평가를 받는 것이 가능한지’ 부분에서 높은 평가를 받았다.
이번 인증 획득을 통해 ‘오디션 잉글리시’가 정부기관 및 기업의 영어 교육 프로그램으로 활용되는 등 다양한 사업 활동을 전개할 수 있을 것이라는 것이 한빛소프트의 입장. 한빛소프트는 향후 상담전화를 통해 영어 교육이 필요한 단체에게 무료 체험 기회를 제공하는 등 다양한 프로모션을 전개할 계획이다.
김기영 한빛소프트 대표는 “‘오디션 잉글리시’의 학습 효과를 인정받음으로써 더욱 책임의식을 가지고 차별화된 기능성 게임으로 자리매김 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며 “올해부터는 B2B뿐만 아니라 정부, 공기업 및 교육기관 등과의 B2G 활동도 적극 전개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