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아의 햅틱의 판매량이 100만대를 돌파했다.
삼성전자(대표 최지성)는 올해 5월 출시된 풀터치폰 '연아의 햅틱’이 출시 7개월 만에 100만대가 팔렸다고 22일 밝혔다.
연아의 햅틱의 성공에는 최근 국제빙상 연맹(ISU) 피겨 그랑프리 파이널에서 1위를 차지한 김연아 선수를 앞세운 '연아 마케팅'이 주효하게 작용한 것으로 보인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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김연아 선수의 이름을 제품 펫네임으로 사용하며 출시 전부터 관심을 끌었고 김연아 선수가 출연한 TV CF 등으로 주요 타깃층인 20대에게 어필했다.
삼성전자 관계자는 삼성전자는 앞으로 다양한 맞춤형 마케팅 활동을 지속해 나감으로써 연아의 햅틱 열풍을 이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