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전자가 풀터치스크린폰 시장 진입 2년 만에 누적 5천만대 판매 돌파를 기록, 하이엔드 휴대폰 분야인 풀터치스크린폰 시장 리더로서의 입지를 굳혔다.
29일 삼성전자에 따르면 올 1월부터 11월말까지 삼성 풀터치스크린폰 판매량은 4천만대를 돌파했다. 풀터치스크린폰 시장에 본격 진입한 지난해 판매량이 약 1천만대임을 감안하면 2년 만에 누적 5천만대를 돌파하게 됐다. 삼성전자는 올 연말까지 4천300만대의 풀터치스크린폰 판매를 예상하고 있다. 시장조사기관 SA가 예측한 올해 세계 풀터치스크린폰 시장 규모는 약 1억1천960만대로 올해 풀터치스크린폰을 구입한 소비자 3명 중 1명 이상(36%)이 삼성 휴대폰을 선택한 셈이다.
삼성전자는 올해도 다양한 풀터치 히트모델을 선보이며 지난해보다 4배 가까이 폭발적으로 늘어난 풀터치스크린폰 판매에 힘입어 지난해에 이어 2년 연속 풀터치스크린폰 시장 1위를 기록할 것으로 보인다.
제품별로는 5월초 유럽 등에 출시된 '스타'가 출시 6개월만에 1천만대를 돌파해 가장 많은 판매고를 기록했다. 터치위즈폰(F480)도 약 900만대 판매됐다.
삼성전자 풀터치폰은 지역별로는 프리미엄 휴대폰 시장의 메카로 손꼽히는 유럽에서 가장 많은 1천900만대 이상이 판매됐고 이어 미국 630만대, 중국 340만대, 한국 300만대 등의 순으로 팔렸다.
국내에서는 '보는 휴대폰' 트렌드를 만들어 낸 햅틱 아몰레드폰이 누적 판매 42만대를 기록하는 등 햅틱 계열의 풀터치폰은 작년 3월 출시이후 누적 400만대 이상을 기록했다.
삼성전자 관계자는 앞으로도 지역별 특성을 고려한 세련된 디자인과 차별화된 사용자 인터페이스를 탑재한 풀터치 스크린폰으로 글로벌 프리미엄폰 시장을 공략할 것이라고 말했다.
시장조사기관 SA에 따르면 올해 풀터치스크린폰 시장은 지난해 6천300만대에 비해 약 2배 이상 늘어난 1억1천960만대로 성장했다. 이어 내년 1억8천920만대, 2011년 2억5천720만대, 2012년 3억3천440만대, 2013년 4억1060만대로 폭발적인 성장을 이어갈 것으로 전망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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삼성전자는 다음달 2일부터는 미국 이동통신 사업자인 버라이즌을 통해 풀터치스크린폰 기반의 전략 스마트폰 '옴니아2'를 출시하는 등 공세를 강화한다.
이번에 미국 시장에 출시되는 '옴니아2'는 삼성전자의 전략 스마트폰으로 3.7인치 WVGA 아몰레드 디스플레이를 탑재했고 500만 화소 카메라, 블루투스, 와이파이 기능 등 다양한 멀티미디어 기능을 지원하는 것이 특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