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텐츠딜리버리네트워크(CDN) 서비스 업체 씨디네트웍스(대표 고사무열)는 미국 및 유럽 지역을 대상으로 엔씨소프트 대규모 다중 사용자 온라인 롤플레잉 게임(MMORPG: Massively Multiplayer Online Role-Playing Games) 게임 클라이언트 및 소프트웨어 패치 다운로드 서비스를 제공한다고 16일 발표했다.
씨디네트웍스 미국 법인은 미국 및 유럽에서 인기를 얻고 있는 아이온, 길드 워, 씨티 오브 히어로즈, 리니지 등 엔씨소프트 모든 온라인 게임 시리즈에 대해 다운로드 서비스를 제공하기로 계약했다.
씨디네트웍스에 따르면 온라인 게임 특성상 수백만에서 수천만에 이르는 사용자가 동시에 게임 패치를 다운로드 할 경우 예기치 못한 트래픽 폭주로 속도가 느려지는 등 장애가 발생하기도 한다. 엔씨소프트는 사용자들이 겪을 수 있는 불편함을 방지하기 위해 다운로드 서비스를 제공하게 됐다고 씨디네트웍스는 전했다.
씨디네트웍스 존 밀번 미국 법인장은 "씨디네트웍스는 광범위한 인프라 기반과 수년간 게임 고객들에게 서비스를 제공해온 역량으로 온라인 게임 비즈니스를 하는 고객에게 믿을 수 있는 최적의 다운로드 서비스를 선보인다"며 "한국을 대표하는 세계적인 게임업체인 엔씨소프트의 다양한 온라인 게임들을 보다 많은 사용자들에게 소개 할 수 있게돼 기쁘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