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물통신(M2M) 전문기업인 텔릿와이어리스솔루션즈(대표 윤종갑)는 9일 새롭게 출시한 3G/CDMA 무선 데이터 통신 모듈인 ‘CC864-SINGLE’이 SKT 사업자 망연동 테스트(IOT)를 통과했다고 발표했다.
텔릿은 이번 CC864-SINGLE의 IOT 통과를 계기로 SKT에 단말기를 공급하는 업체들을 대상으로 한 데이터 통신 모듈 영업을 강화할 계획이다.
IOT란 SKT 등 각 통신사업자에서 요구하는 망연동 호환성 인증시험이다. 텔릿은 CC864-SINGLE 외 CDMA 1x 무선 데이터 통신 모듈인 CC864-K, 3.5G 무선 데이터 통신 모듈인 UC864-K 모듈 등의 제품을 통해 IOT 통과를 거쳤다.
텔릿이 새롭게 출시한 CC864-SINGLE은 3G/CDMA 무선 데이터 통신 모듈로 기존 제품과의 호환 기능을 제공한다. 텔릿 모듈을 이용하는 단말기 제조업체들은 데이터 통신 설계를 변경하지 않아도 동일 제품에 모듈만 교체해 전 세계시장에 공급할 수 있다.
고덕준 텔릿 영업 총괄 상무는 ”텔릿은 국내 통신 사업 환경에 맞는 제품 개발에 나서 아시아와 국내 통신 환경에 최적화된 CC864-SINGLE을 새롭게 출시하게 됐다" "이번 IOT 통과를 계기로 SKT로 납품하는 여러 단말기 공급 업체들에 대한 영업에 탄력을 받을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