큐브리드는(대표 정병주)는 자사 큐브리드 DB 사용자 확대를 위해 큐브리드와 웹 애플리케이션을 한번에 설치 할 수 있는 통합 패키지 '큐브리드 앱스팩'을 출시한다고 22일 발표했다.
'큐브리드 앱스팩'은 리눅스 환경에서 APC(APACHE+PHP+CUBRID)와 오픈소스 기반 웹 애플리케이션을 한번에 설치할 수 있는 통합 패키지다. 엑스이, 텍스타일, 텍스트큐브, 그누보드, 탑스, 워드프레스와 같은 웹애플리케이션을 포함하고 있다.
이에 따라사용자들은 웹사이트 뿐 아니라, 설치형 블로그, 전자 상거래 사이트등을 보다 간편하고 쉽게 구축할 수 있게 됐다고 회사측은 설명했다. 오픈소스 기반 애플리케이션으로 구성돼 별도 라이선스 비용이 발생하지 않을 뿐 아니라 주기적인 업데이트를 통해 항상 최신 버전으로 사이트를 구축 할 수 있다고 덧붙였다.
큐브리드는 사용자들이 보다 쉽게 사용해 볼 수 있도록 큐브리드와 앱스팩의 가상화 버전인 ‘큐브리드 앱스팩 포 VM도 출시했다.
정병주 큐브리드 대표는 "큐브리드는 지난 9월에는 월 4천건을 돌파하며, 누적 다운로드 수가 6만 건에 달하는 하반기에 들어 사용자 기반이 빠르게 확대되고 있다"면서 "큐브리드 앱스팩은 아파치, PHP, 큐브리드와 웹 애플리케이션을 별도의 설정 없이 한번에 설치할 수 있도록 함으로써 큐브리드 일반 사용자층을 확산시키는데 중요한 모멘텀이 될 것이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