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연구소, 美 노트북전문 유통사에 'V3' 공급

일반입력 :2009/10/22 10:29

이설영 기자

안철수연구소가 미국 현지 노트북PC 전문 유통업체와 손잡았다.

안철수연구소(대표 김홍선)는 미국 캘리포니아 남부 최대 노트북PC 전문점인 노트북샵닷컴 (www.notebookshop.com)에 약 10만 달러 규모의 제품을 공급한다고 22일 발표했다.

이에 따라 노트북샵닷컴 일부 매장에서 영문판 V3(V3 Internet Security 8.0)을 판매하게 됐다. 전체 물량은 약 2천개에서 3천개에 이를 것으로 보인다.

올 하반기에 미국 LA에서 영문판 V3를 발표한 안철수연구소는 신제품 발표 이전부터 약 6개월 간 준비기간을 거쳐 첫 직접 파트너사 판매계약 성과를 올렸다.

안철수연구소는 노트북PC 및 주변기기 전문 유통업체인 노트북샵닷컴과의 이번 계약을 통해, 미주지역 내 안정적인 유통망을 확보하고 제품공급에 나서게 됐다.

안철수연구소는 이번 계약을 발판으로 향후 미주지역 파트너와의 적극적인 협력을 통해 마케팅을 강화할 계획이다. 

관련기사

안철수연구소는 개인사용자 시장은 V3 통합백신을 중심으로, 기업용 시장은 온라인 보안서비스인 '안랩온라인시큐리티'와 온라인 게임보안솔루션 '핵쉴드' 등 차별화된 보안솔루션 및 서비스를 앞세워 해외시장 공략에 박차를 가할 계획이다.

노트북샵닷컴은 1991년 창립돼 지난 19년 간 미국 캘리포니아 남부의 최대 노트북PC 전문점으로 성장 해왔다. 최근 삼성 노트북PC 공식 딜러 및 미국 최초의 지정 삼성서비스 업체로 지정됐다. 후지쯔, 도시바, 소니, 에이서 등의 공식 딜러이기도 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