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MB 시장을 겨냥한 방송광고 e마켓플레이스가 문을 열었다.
IT 서비스 전문업체 토마토시스템은 한국방송광고공사가 추진하는 DMB용 방송광고 마켓플레이스 애드팟(www.adopt.co.kr) 서비스 구축을 완료했다고 17일 발표했다.
'애드팟'(www.adpot.co.kr)은 온라인상에서 누구나 쉽게 방송광고를 구매할 수 있는 개방형 온라인 판매시스템으로 전문 광고대행사를 통하지 않고 방송광고를 구매할 수 있어 중소규모 광고주들에게 새로운 광고의 장을 열어준다고 회사측은 설명했다.
이번 사업은 2천만대가 넘는 단말기가 보급된 DMB 분야에서 방송 광고에 현안을 인식하고 자생력 있는 모바일미디어로 발전하기 위해 진행됐다. 구매자 요구에 맞는 상품 지원, 사용자 중심의 통합시스템 환경 구축, 요금/판매제도 다양화, 마케팅분석정보 서비스 강화에 초점이 맞춰져 있다. 토마토시스템은 자사 X인터넷 솔루션 '엑스빌더'를 기반으로 프로젝트를 진행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