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PS 솔루션 및 모바일 반도체 솔루션업체 유블럭스가 코어 CMOS 기술을 업그레이드한 u-blox 6를 발표했다. u-blox 6 기반의 제품은 새로운 지능형 전력 관리 기능을 통해 전력 사용을 눈에 띄게 줄여주며 전력 효율성이 필수인 GPS 애플리케이션 제품들의 배터리 수명을 연장하는 효과가 있다.
인식 엔진(acquisition engine)을 200만개 이상의 코릴레이터(correlatiors)로 늘린 이 칩은 미약 신호를 보다 잘 포착할 수 있으며 초기 위치 결정 시간도 단축시킨다. u-blox 6는 GPS 뿐만 아니라 앞으로 새로운 유럽 위성 시스템인 갈릴레오(Galileo)에도 사용 할 예정이다.
유블럭스 공동 창립자이자 R&D 하드웨어 담당 부사장인 안드레아스 틸(Andreas Thiel)은 “고감도, 긴 배터리 수명과 즉각적인 위치 파악 기능을 구현하는 GPS 솔루션의 요구가 많아짐에 따라 이번에 발표한 u-blox6 제품 출시는 당사나 우리 고객사들 모두에게 중요한 이정표가 된다. u-blox6 기반 제품은 수 주 혹은 수 개월 이상 지속되는 배터리 수명이 필수인 저전력 로거(logger) 애플리케이션뿐 아니라 실시간으로 작동되는 GPS 기기를 생산하는 OEM에도 상당한 기술 경쟁력을 제공할 것”이라고 밝혔다.
u-blox6 기반 제품의 응용분야로는 초저전력 GPS 로거, 자산 및 운행 관리, 사람 및 동물 위치 추적, 자동차 GPS 블랙 박스, 개인 네비게이션, 지오테깅 기능이 탑재된 카메라나 카메라 폰 등으로 일반용과 자동차용 두 가지 버전으로 출시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