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IS, 모듈러 스토리지 기능 확키운다

일반입력 :2009/08/11 10:01

황치규 기자

스토리지 솔루션 업체 효성인포메이션시스템(대표 류필구: HIS)은 히다치데이터시스템즈(HDS)가 모듈러 스토리지 히타치 AMS2000시리즈에 향상된 운영 효율성 및 성능, 신뢰성, 보안 기능을 강화했다고 11일 발표했다.

HDS는 이번 업그레이드를 통해 AMS2000 시리즈에 고밀도 스토리지 확장 트레이(High Density Storage Expansion Tray), 히다치 다이내믹 프로비저닝 소프트웨어, 8Gb/sec FC 호스트 포트,  NEBS레벨-3 컴플라이언트 스위치 등을 포함시켰다.

효성에 따르면 표준 트레이 성능의 두 배 이상인 고밀도 스토리지 확장 트레이는 4U공간에 48드라이브 혹은 최대 48TB까지 설치해 향상된 신뢰성 및 가용성, 비용대비 성능을 제공한다.

확장 트레이는 콘텐츠 아카이빙 및 D2D 백업, NAS 통합 혹은 클라우드 컴퓨팅 사용을 가능하게 하는 것은 물론 시스템 관리 비용을 낮추면서 디스크 용적률을 획기적으로 늘릴 수 있다고 회사측은 강조했다.

히다치 다이내믹 프로비저닝(Hitachi Dynamic Provisioning) 소프트웨어는 중형급 제품을 쓰는 고객들에게 비용절감, 자동화된 성능 최적화, 손쉬운 프로비저닝 등 엔터프라이즈급 씬프로비저닝 혜택을 제공한다. 이 기능은 올해 하반기부터 쓸 수 있다.

히다치 AMS2000시리즈에 대한 자세한 정보는 관련 웹페이지에서 볼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