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쏘시스템, 3D 콘텐츠 제작 콘테스트 개최

일반입력 :2009/08/10 17:26

황치규 기자

PLM(제품수명주기관리) 업체 다쏘시스템코리아(대표 조영빈)는 8월 10일부터 10월 31일까지 전국 대학생(원) 및 일반인을 대상으로 ‘제2회 다쏘시스템 3DVIA Virtools 콘테스트’를 개최한다.

이번 콘테스트는 3D 콘텐츠 저작 솔루션 3DVIA Virtools(버툴)를 활용해 제작된 모든 콘텐츠가 출품 가능하고, 주제는 제한이 없다. 공모 대상은 학생부 (대학생 및 대학원생 포함)와 일반부 (업체 포함) 모두 가능하며, 개인이나 팀 모두 응모가 가능하다.

참가 희망자는 이벤트 응모 페이지(www.3dcontest.or.kr)에서 공모 요강을 확인 후 두 차례로 나눠서 작품 설명서 및 콘텐츠를 제출하면 된다.

다쏘시스템코리아는 대상 한 팀에게는 상금 300만원과 상패, 3D 모니터(19인치)를 제공한다. 최우수상 두 팀에는 상금 100만원과 상패, 3D 모니터(19인치)를, 우수상 두 팀에는 상금 50만원과 상패, 닌텐토 Wii를, 장려상 두 팀에는 상패를 수여한다.

조영빈 다쏘시스템코리아 사장은 "3D 환경에서 구현되는 다양한 콘텐츠들은 이제 우리에게 매우 익숙한 소통 도구가 되고 있는 만큼 이번 행사에 독창적인 아이디어가 돋보이면서도 실용성 높은 다양한 콘텐츠들이 많이 나올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