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MD는 이동성을 필요로 하는 콘텐츠 제작자 및 CAD 전문가들을 위해 ATI 파이어프로(FirePro)™ M7740 그래픽 가속기를 델(Dell) 프리시전 M6400 모바일 워크스테이션에 탑재해 첫 선을 보였다.
디지털 콘텐츠 제작자, CAD, 엔지니어들을 위해 설계된 델 프리시전 M6400은 멀티태스킹, 멀티 쓰레딩 애플리케이션을 사용하는 전문가들에게 뛰어난 성능을 제공하는 한편, 대규모 모델링 디자인 작업에 있어 신속한 실시간 그래픽 렌더링, 선명한 색상 표현을 가능케 한다. 신제품은 디자인 전문가들에게 ATI 파이어프로 그래픽 가속기 제품군의 특징인 높은 성능과 안정성을 제공한다.
델 프리시전 워크스테이션 사업부 그렉 위어(Greg Weir) 수석 매니저는 ATI 파이어프로 M7740은 델 프리시전 M6400 모바일 워크스테이션에 있어 최상의 비주얼과 그래픽 성능을 제공함으로써 시장에서 분명한 경쟁 우위를 제공한다”며 AMD와의 협력은 데스크톱 워크스테이션급 성능을 내는 모바일 플랫폼 설계를 가능하게 함으로써 소비자들에게 더욱 폭넓은 선택의 범위를 제공한다”고 말했다.
AMD 프로페셔널 그래픽 사업부의 자넷 마쓰다(Janet Matsuda) 수석 이사는 AMD는 일상 업무에 있어서 워크스테이션에 의존하고 있는 전문가들에게 무오류 실행 및 동급 최강의 성능이 최우선 가치라는 점을 제대로 이해하고 있다”면서 델 프리시전 M6400은 소프트웨어의 가속과 생산성의 증대를 위해서 ATI 파이어프로 M7740의 강력한 GPU와 1GB의 프레임 버퍼를 활용하였을 뿐 아니라 인증 드라이버 및 전문가용ATI 파이어프로 하드웨어를 통해 최상의 안정성을 제공한다”고 강조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