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작에 맞선 기존 게임의 '대반격'

일반입력 :2009/07/29 10:59

올여름 게임시장 성수기를 맞아 신작게임이 속속 모습을 드러낸 가운데 기존 게임들이 대규모 게임 콘텐츠를 추가하는 등 대반격에 나서고 있다.

최근 선보인 신작게임으로는 넥슨의 ‘에어라이더’, 라이브플렉스의 ‘천존협객전’, 윈디소프트의 ‘진여신전생: 이매징’, 예당온라인의 ‘밴드마스터’ 등이다. 이들 게임은 차별화된 콘텐츠를 앞세워 사용자에게 좋은 반응을 얻었다.

특히 넥슨의 카트라이더 후속작인 에어라이더는 지난 21일 오픈 12시간 만에 동시접속자수가 1만 1천명을 돌파, 하반기 최대 흥행게임으로 자리 매김 할 것으로 전망되고 있다.

이에 기존 게임들이 바짝 긴장하고 있다. 국내 온라인 게임시장을 대표하는 기존 게임들이 지난해와는 다르게 대규모 콘텐츠를 추가하고 오프라인 이벤트를 개최하는 등 분주한 모습을 보인 것.

■겟앰프드, ‘시즌2 두 번째 이야기’ 선봬

대전액션게임의 절대강자 ‘겟앰프드’는 ’겟앰프드 시즌2 그 두 번째 이야기’를 선보였다.

여름을 맞이해 진행된 ‘겟앰프드 시즌2 그 두 번째 이야기’는 4주 연속으로 진행된 게임 콘텐츠 업데이트와 지난 24일부터 26일까지 진행한 ‘윈디존 울트라 랜파티’로 구성된 4+1 형식의 프로모션으로 다양한 볼꺼리를 제공했다.

‘겟앰프드’의 이번 업데이트에는 새로운 맵과 캐릭터, 최초로 공개되는 아이템(액세서리), 태그매치와 도전 망자의 미궁 챌린지 등의 신규 게임모드, 속성별 강화카드, 액세서리 성능 개선 등 풍성한 내용으로 꾸며졌다.

또한 여름방학을 맞이해 개최한 상반기 정규리그 ‘겟앰프드 Summer League 2009’의 온라인 예선을 지난 14일부터 22일까지 진행했다. 이어 지난 24일과 25일에는 서울 무역전시 컨벤션 센터(SETEC)의 ‘겟앰프드 울트라 랜파티’ 행사장에서 본선 티켓을 둔 리그전을 진행했다.

■라그나로크 온라인, 대규모 리뉴얼 완료

그라비티는 자사의 대표 게임인 ‘라그나로크 온라인’을 대상으로 대규모 리뉴얼를 진행하고 여름 시즌 동안 ‘핑크 라그나로크’ 캠페인을 전개하는 등 이미지 쇄신에 나섰다.

‘핑크 라그나로크’는 ‘라그나로크 온라인’의 리뉴얼 및 3-1차 직업군 업데이트로 진화된 3세대 라그나로크를 의미하며, BI 변경, 공식 홈페이지 새 단장, 기본 튜토리얼 강화 등 사용자 친화 서비스 정책과 다양한 프로모션을 진행 중이다.

이번 리뉴얼로 ‘라그나로크 온라인’은 한정된 캐릭터 레벨을 확장했으며 6개의 3-1차 직업군을 추가했다. 사용자들은 3-1차 직업군인 ‘룬 나이트’ ‘워 록’ ‘레인져’ ‘아크 비숍’ ‘길로틴 크로스’ ‘미케닉’을 통해 기존 99레벨에서 최고 150레벨까지 자신의 캐릭터를 더욱 강력하고 다양하게 성장시킬 수 있다.

■서든어택, ‘빅뱅’으로 날개 달다

국내의 대표적인 온라인 1인칭 슈팅 게임(FPS) ‘서든어택’은 유명 가수그룹인 ‘빅뱅’을 앞세워 뒷심을 발휘하고 있다.

‘서든어택’은 지난 21일 국민 아이돌 ‘빅뱅’의 멤버 탑, 태양, 승리, 대성, G-드래곤 5인의 캐릭터를 추가했다. 월드스타 ‘비’에 이어 두 번째 스타마케팅의 주인공이 된 이들은 각 멤버의 개성을 고스란히 담은 캐릭터와 목소리로 사용자의 관심을 끌기도 했다.

여기에 더해 ‘서든어택’은 최근 근접저격 전용 모드와 FPS 최초로 선보이는 새로운 게임 모드 ‘터치다운’을 추가했다. 적 기지에 침투, 타겟을 탈취해 목표지점으로 운반하는 모드인 터치다운은 사용자가 새로운 목표의식과 전략적 요소를 부여받아 신선한 재미를 느낄 수 있도록 했다.

■아이온, ‘1.5 용족의 그림자’ 업데이트 예정

엔씨소프트의 ‘아이온’은 올여름 다양한 신규 콘텐츠로 구성된 ‘1.5 용족의 그림자’를 선보일 예정이다.

‘1.5 용족의 그림자’는 12개의 인스턴드 던전과 상급 스티그마 시스템 등으로 구성된 대규모 업데이트다. 이번 업데이트에서는 새로운 용족 몬스터를 비롯해 50레벨 데바니온 방어구 세트, 50레벨 아누하르트 방어구 세트, 강철수염 해적단 세트 등이 추가된다. 또 신규 지역인 노흐사나 훈련소, 어비스 보물방, 강철갈퀴 호, 암흑의 포에타 등이 선보일 예정이다.

‘아이온’은 이번 대규모 업데이트를 앞두고 지난 16일 알트가르트 요새의 군단장 ‘수에론(Sueron)’의 이름을 활용한 42번째 신규서버 ‘수에론’을 추가한 바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