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전자, 에어컨 전문 인력 양성 강화

일반입력 :2009/07/28 12:51

류준영 기자

LG전자(대표 남용)가 시스템 에어컨 전문 인력 양성을 위해 전국적 교육 인프라망 구축에 나섰다.

LG전자는 지난 27일 경기도 두원 공과대학 파주캠퍼스에서 노환용 LG전자 에어컨 사업본부장, 이해구 두원 공과대학 총장 등이 참석한 가운데 ‘LG전자 파주 시스템 에어컨 아카데미’ 개소식을 가졌다.

시스템 에어컨 아카데미는 매년 약 50여명의 전문 강사진 투입, 20여 개의 교육 과정 운영으로 연간 약 3,000여 명의 교육생을 배출하고 있다.

LG전자는 파주 시스템 에어컨 아카데미 설립으로 공조 전문 인력 양성을 위한 전국적 교육 인프라망을 갖추게 됐다.

경기도 두원 공과대학 파주캠퍼스 내에 위치한 LG전자 파주 시스템 에어컨 아카데미는 약 60평방미터(m2) 규모의 강의장, 140평방미터(m2)규모의 실습장을 갖췄다.

이 곳은 서울, 경기도 지역을 중심으로 시스템 에어컨 관련 영업, 시스템 설계, 설치, 서비스 전문 인력 교육 및 기술 지원 역할을 담당하게 된다.

노환용 LG전자 에어컨 사업본부장은 “시스템 에어컨 아카데미는 전문 공조 인력 육성을 통해 고객에게 차별화된 서비스를 제공하고 자사 제품의 우수성을 알리기 위한 핵심 인프라” 라며 “우수 인력 확보 및 양성을 통해 국내 시스템 에어컨 시장을 지속적으로 주도해 나갈 것” 이라고 강조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