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니코리아 (대표 윤여을, www.sony.co.kr)가 사용자 편의성과 친환경 요소까지 두루 갖춘 순백의 심플 슬림 디자인 15.5 형 바이오 NW 시리즈 1종(VGN-NW15L/W)을 출시한다.
바이오 NW 시리즈는 일상적인 사용을 위해 깔끔한 디자인의 표준 성능 노트북을 원하는 사용자들을 겨냥한 모델로, 자연스러운 순백 컬러에 잔잔한 물결 패턴의 질감 디자인을 도입해 심플한 세련미를 자랑한다.
특히 이번 바이오 NW 신제품은 소니 바이오의 환경에 대한 배려를 엿볼 수 있는 제품으로, 제작부터 포장, 실제 사용에 이르기까지 전 과정에 친환경 요소를 담고 있다.
NW 시리즈는 옵티컬 드라이브와 메모리 슬롯커버에 CD 및 DVD 조각, PC 재생물질을 활용한 재생재질을 사용했으며, 음악만 듣거나 화면을 보지 않을 경우 노트북에서 가장 많은 전력을 소비하는 LCD 패널의 전력 소비를 절감할 수 있는 ‘디프슬레이 오프’ 기능을 탑재했다. 또한 제품 포장도 환경을 배려해 박스 부피를 기존 대비 25% 감소시키고 종이양도 40% 감소시켰으며, 98%가 재활용이 가능한 재료로 구성돼 진정한 친환경 에코(ECO) PC로서의 면모를 갖췄다.
소니코리아 바이오 담당 윤택균 대리는 “자연스러운 디자인과 사용 편의성을 살린 신개념 기능, 그리고 친환경 요소까지 겸비한 신제품 바이오 NW 시리즈는 심플한 미적 느낌과 기본에 충실한 기능을 선호하고, 환경까지 생각하는 최근 소비자 트렌드를 반영했다”고 설명하며 “소니 바이오는 앞으로도 각 사용자의 필요와 감각을 충족시키고, 친환경 가치를 실현하는 다양한 제품을 선보일 것”이라고 말했다.
소니 바이오의 환경보호를 위한 발걸음과 더불어 소니코리아는 8월 초부터 전국 소니스타일 매장에서 에코 PC 바이오 NW 신제품을 비롯한 소니의 에코 프렌들리 제품을 구매하는 고객에게 ‘스타일리쉬 에코백’을 증정할 예정이다.
바이오 NW 시리즈 및 SR, FW 시리즈 신제품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아래 표와 VAIO 온라인 사이트 (http://vaio-online.sony.co.kr)에서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