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나포스닷컴, 메인페이지 개편

일반입력 :2009/07/15 09:40

김태정 기자

하나로드림(대표 김남영)은 포털 하나포스 닷컴의 메인페이지 및 주요 서비스들을 대폭 개편했다고 15일 밝혔다.

하나포스닷컴의 메인 페이지 개편은 지난 2008년 7월 이후 1년 만에 진행되는 것으로, 사용자 가독성과 편의성 향상에 초점을 맞췄다.

먼저 SK브로드밴드 초고속인터넷 고객들을 위한 혜택들을 한곳에 모아 좌측 로그인창 하단에 미니맵 형태의 '퀵메뉴'로 구현, 편의성을 개선했다. 또한 메인 페이지 중앙에 '앤유라이브'의 고정 영역을 추가 배치, 메인에서도 실시간으로 라이브 현황을 확인할 수 있도록 했다.

획일적인 폰트 위주로 쓰여지고 있는 포털의 개별 서비스명 표기에 변화를 주고, 자체 디자인한 손글씨체를 영화, 만화, 음악 서비스에 적용한 것도 특징.

업체 측은 메인 페이지 개편과 함께, 뉴스, 앤유, 돈버는쇼핑 등 각 서비스도 대폭 개편됐다.

먼저 '하나포스닷컴 뉴스' 서비스가 좀 더 쉽고, 재미있게 개편됐다. 이슈가 되는 사안에 대해 댓글을 통해 자유롭게 서로의 의견을 공유하는 '싸우나' 코너가 신설됐으며, 특정 사안에 대한 네티즌들의 의견을 찬반 투표 형식으로 알아보는 '공감난감' 코너도 첫 선을 보이는 등 네티즌들간의 자유로운 커뮤니케이션을 위한 코너들이 마련됐다.

또한 제휴 언론사를 차별화해 타 포털에서는 잘 찾아보기 힘든 재미있는 뉴스들을 중심으로 구성, 뉴스 서비스 개편 이후 하루 만에 PV가 40.1% 증가하는 등 네티즌들로부터 긍정적 반응을 얻고 있다.

'앤유' (andu.hanafos.com) 역시 개편, 기존 베타 서비스 중이던 '앤유라이브'를 메인 페이지로 전진 배치해 정식 서비스를 시작한다. 지인 및 새로운 친구들 간의 커뮤니케이션 기능이 강화된 '피플Talk' 코너, 개인방송의 기능을 강화한 '라이브Show' 코너도 새롭게 선보인다.

김남영 하나로드림 대표는 "이번 개편에서는 네티즌들의 편의성 향상에 주력, UI를 개편하고 새로운 기능들을 추가 하는 것과 더불어 엔터테인먼트적인 요소도 강화했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