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성DMB, KBS 예능프로 방영

일반입력 :2009/06/17 10:08

이설영 기자

위성DMB 방송사업자 TU미디어(대표 박병근)가 KBS미디어(대표 남선현)와 콘텐츠 수급 계약을 맺고 오는 22일부터 KBS 간판 예능 7개 프로그램을 방영한다고 17일 발표했다.

이번에 방영되는 예능 프로그램은 '해피선데이' '개그콘서트' '해피투게더3' '상상더하기' '미녀들의 수다' '스타골든벨' '천하무적 토요일'로 위성DMB 채널 TU엔터테인먼트(채널3번)와 TU스포츠(채널7번)를 통해 방영한다.

이번 KBS미디어와의 콘텐츠 수급 계약은 TU미디어가 지속적으로 노력해오던 KBS프로그램 수급의 첫 결과물이다. 이를 통해 그 동안 KBS프로그램 미방영에 따른 고객들의 불만을 해소하고, 보다 다양한 콘텐츠를 제공함으로써 위성DMB의 경쟁력 강화에 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되고 있다.

이번에 위성DMB를 통해 방송되는 KBS 예능 프로그램들은 출·퇴근 시간(오전7~9시, 오후6시~8시)과 심야 시간(밤12시~ 2시)에 요일별로 집중 편성된다.

매주 월요일에는 '해피선데이', 매주 화요일에는 '개그콘서트', 수요일에는 '상상더하기', 목요일에는 '미녀들의 수다', 금요일에는 '해피투게더3', 매주 토요일에는 '스타골든벨' '천하무적 토요일' 등이 방영된다.

TU미디어 이철희 방송사업본부장은 "이번 계약을 통해 위성DMB 시청자들에게 KBS 예능 프로그램을 제공할 수 있게 돼 기쁘다"며 "향후 KBS, SBS 등 지상파 방송사와의 원활한 협력 체계를 구축해 시청자들에게 다양한 시청권을 제공할 수 있게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