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나아이앤에스, 통신·제조 등으로 사업 확대

일반입력 :2009/06/08 16:35    수정: 2009/06/08 18:46

송주영 기자

하나금융그룹 IT 자회사인 하나아이앤에스(대표 조봉한)가 오는 2013년까지 최고의 IT서비스 브랜드로 자리매김하겠다는 비전을 발표했다.

하나아이앤에스는 지난 4일 자사 지식방송 하나큐브를 통해 비전 선포식을 가졌다. 이번 선포식은 지식서비스 기업으로 탈바꿈하겠다는 내용이다.

하나아이앤에스는 지식방송을 통한 이 같은 사내 커뮤니케이션 행사를 한 달에 두 번씩 정례화 해서 개최하기로 했다.

이날 지식방송을 통해 하나아이앤에스는 2013년까지 ▲금융 혁신과 서비스 차별화를 통한 가치창출의 핵심엔진 ▲인텔리전스(Intelligence)와 웹 2.0에 기반한 지식서비스의 리더 ▲고객에게 감동을 주는 회사 등 세가지 핵심 목표를 두고 사업을 수행할 계획임을 발표했다.

하나아이앤에스의 조봉한 사장은 “어느 IT 서비스 업체에서도 보기 힘든 지식 기반의 고부가가치 업무 수행을 통해 구글이나 마이크로소프트, 애플과 같은 선진 해외 IT 기업의 브랜드 이미지를 만들 수 있도록 노력하자”고 말했다.

이어 그는 “현재는 금융 분야만을 담당하고 있지만 통신, 제조 분야 등으로 서비스 영역을 넓힘으로써 기존 국내 IT 서비스 시장의 틀을 바꾸어 놓을 것”이라는 포부를 덧붙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