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오롱베니트, 교육개발원 ITO 수주

일반입력 :2009/04/21 14:05

송주영 기자

코오롱베니트(대표 조영천)는 한국교육개발원 정보시스템 웹서비스 통합 유지보수 IT아웃소싱 서비스 사업을 수주했다고 21일 발표했다.

교육개발원은 국가차원의 거시적인 교육 목적과 방향, 제도, 정책, 전략 수립을 담당하고 있다.

교육개발원은 최근 관련 업무가 늘어남에 따라 정보시스템 업무적용 분야와 활용도가 증가 추세에 있다. 또 시스템의 정기 점검과 사용자 요구사항을 실시간으로 대응할 수 있는 지원 체계도 요구되는 상황이다.

교육개발원은 이를 해결하기 위해 유지보수 기술력을 갖춘 전문업체를 통해 관리자의 전문성 확보와 운영, 관리체계의 효율성을 높이는 방안을 선택했다.

교육개발원은 ▲통합관리체계 구축을 통해 관리 효율성을 제고하고 ▲주기적인 점검과 기술지원 체계를 구축해 서비스 안정성을 높이고 ▲정보시스템 운영관리체제 고도화 및 서비스 품질 제고를 구현하겠다는 목표를 세웠다.

코오롱베니트는 금융감독원, 증권선물거래소, 한국지역난방공사 등 공공부문 IT아웃소싱 노하우와 방법론, 보안체계 등의 역량을 바탕으로 이번 프로젝트를 수주했다고 설명했다.

사업기간은 내년 3월까지로 교육개발원의 기반시설 및 정보시스템 운영관리, 주요 웹서비스 운영관리 지원, 정보시스템 라이센스와 기술지원 등을 담당하게 된다.

교육개발원은 이번 프로젝트를 통해 보안 체제와 백업 시스템, IT역량 강화와 웹사이트 품질 향상을 예상하고 있다.

나아가 통합관리체계를 구축해 IT 관리 인력 감축, 비용 절감, 업무처리 시간 단축 등의 효과를 기대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