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플의 MP3 ‘아이팟터치’나 스마트폰인 ‘아이폰’을 통해 지디넷코리아를 이동중에도 볼 수 있게 됐다.
지디넷코리아(대표 양홍윤)는 RSS 기반에 아이폰용 뉴스 리더 프로그램을 바이콘과 함께 개발, 애플의 온라인 장터인 ‘앱스토어’에 정식 등록을 마쳤다고 1일 밝혔다.
앱스토어는 등록·허가 심의를 받은 동시에 서비스됨에 따라 관련 모바일 디바이스를 가진 사용자는 오늘부터 지디넷코리아 뉴스를 해당 단말기를 통해 실시간으로 볼 수 있다.
이 서비스는 무선랜 환경에서 단말기가 자동으로 최신 뉴스를 업데이트하며, 한 번 전송된 뉴스 및 제품리뷰, 사진은 미리 설정한 기간 동안 단말기에 저장돼 오프라인 상태에서도 볼 수 있다.
지디넷코리아는 국내 언론사 처음으로 스마트폰에 특화된 위젯방식의 모바일 미니사이트(m.zdnet.co.kr)를 구축했으며, 국내뿐만 아니라 해외 독자들까지 아우르는 양질의 콘텐츠를 새롭게 생산, 모바일 뉴스사이트로써 독보적인 리더십을 발휘하고 있다.
양홍윤 지디넷코리아 대표는 “지난해부터 준비해온 지디넷 뉴스 모바일 애플리케이션은 이번에 런칭한 1.0 버전과 함께 올 하반기 한층 더 진화된 뉴스 플랫폼 버전 2.0을 준비중”이라며 “인터넷과 모바일 등 다양한 채널을 확보해 더 넓은 독자층과 교류하게 될 것”이라고 밝혔다.
앱스토어에서 지디넷코리아 콘텐츠를 구독하는 방법은 간단하다.
관련기사
- 애플 앱스토어 다운로드, 8억회 돌파2009.04.01
- 지디넷코리아, 스마트폰용 모바일 뉴스사이트 오픈2009.04.01
- 월드 랠리서 만난 현대차 vs 토요타…"여기선 빠른 제조사가 1위"2024.11.22
- 윤명진 네오플 대표 "던파 페스티벌 허위 폭발물 신고...그냥 넘어가지 않을 것"2024.11.23
앱스토어 검색창에서 ‘ZDNET KOREA’를 입력하면 프로그램을 내려 받을 수 있다. 가격은 2.99달러이며, 설치 후엔 무료로 뉴스를 구독할 수 있다. 자세한 설명은 관련 동영상을 참조하면 된다
{동영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