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젯 서비스/마케팅 전문 회사인 인사이트미디어는 18일 구글코리아와 협력해 위젯(가젯) 제작을 간편하게 할 수 있는 '가젯 마법사'(www.wezet.co.kr/wizard) 서비스를 선보였다.
가젯 마법사는 콘텐츠 보유자들이 위젯 제작에 필요한 복잡한 프로그래밍 과정들을 클릭 몇 번으로 간편하게 해결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서비스로 제작이 가능한 위젯 종류는 모두 10가지다. 뉴스, 라디오를 비롯해 온라인 쇼핑, 도서, 문화행사 위젯 등이 포함돼 있다.
인사이트미디어는 그동안 위젯 마케팅은 자발적인 확산이 가능해 비용대비 효과가 높은 반면 만들기 어렵다는 단점 때문에 쉽게 시도하기 어려웠는데 이번 가젯 마법사 발표로 이러한 불편함이 해소됐다면서 경기불황으로 마케팅 비용 절감을 모색중인 기업들이 최근 위젯 마케팅을 주목하고 있는 만큼 가젯 마법사는 기업들에게 도움이 될 것이다고 설명했다.
가젯 마법사를 통해 만들어진 위젯은 구글이 제공하는 아이구글(www.google.co.kr/ig)에서 선택해 누구나 자신의 첫 화면에 끌어다 놓고 쓸 수 있다. 아이구글에 있는 위젯은 오픈소셜(opensocial) 그룹에 참여하는 다음 위젯뱅크에서도 활용이 가능하다.
오픈소셜을 지원하는 다른 사이트들에도 배포할 수 있다. 이 모든 과정에 드는 비용은 무료라고 인사이트미디어는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