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J헬로비전(대표 변동식 www.cjhellovision.com)이 디지털케이블방송 '헬로TV'의 콘텐츠 차별화를 위해 채널사용사업자(PP)와 전방위 협력에 나선다고 17일 발표했다.
CJ헬로비전은 이를 위해 카툰네트워크(www.catoonnetworkkorea.com)의 주요 콘텐츠를 '헬로TV'에 소개하는 한편, 최신 TV애니메이션 시리즈 '스타워즈: 클론전쟁'을 무료 주문형비디오(VOD)로 제공한다고 밝혔다.
카툰네트워크는 헬로TV의 동영상 광고 및 양방향 배너 광고에 자사의 실시간 채널 및 인기콘텐츠를 소개하게 됐으며, 헬로TV는 카툰네트워크의 최신 프로그램을 타 매체 보다 빨리 VOD로 제공하게 됐다.
종전에는 PP의 인기 콘텐츠를 디지털방송의 무료 VOD로 제공하기 위해서 개별 판권 구매 절차 등을 거쳐 최소 일주일 이상의 기간이 소요됐다.
이에 따라 카툰네트워크는 채널 인지도와 시청률 상승 효과를, CJ헬로비전은 차별화된 우수 콘텐츠를 확보하게 됐다. 또 헬로TV 가입자는 최신 프로그램을 VOD로 보다 편리하게 감상하고, 양방향 광고를 통해 상세한 콘텐츠 정보를 얻을 수 있게 됐다.
또한 두 회사는 '스타워즈: 클론전쟁' VOD 서비스 개시에 맞춰 2월 중 한번 이상 해당 VOD를 이용한 헬로TV 고객 100명을 대상으로 추첨, 스타워즈 포스터와 캐릭터 상품 등 다양한 선물을 제공하는 이벤트를 마련했다.
한편 오는 18일부터 헬로TV를 통해 무료 VOD로 제공되는 '스타워즈: 클론전쟁'은 영화 '스타워즈'의 첫 번째 TV 애니메이션 시리즈로서 영화에서 소개되지 않은 다양한 에피소드를 담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