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지텍, 노트북용 무선 키보드 선봬

일반입력 :2009/02/09 10:49

류준영 기자

PC주변기기 전문업체인 로지텍코리아(대표 서수경)은 노트북 사용자를 위한 무선 키보드 신제품(디노보 키보드, diNovo keyboard)을 9일 선보였다.

이는 숫자패드를 포함한 풀 사이즈의 키배열과 ‘퍼펙트스트로크(PerfectStroke) 키 시스템’으로 편안한 타이핑 환경을 제공한다.

자판 입력시 최적화된 키감을 제공하기 위해 기존 노트북 키보드의 2.2mm보다 긴 3.2mm의 키 트레블(Key Travel, 키보드 입력시 눌러지는 깊이)을 채택했다.

뿐만 아니라 ‘마이크로 시저(Micro-scissor)’ 기술을 통해 키 표면 전체에 힘을 고르게 분산시켜 키 가장자리를 누를 때도 정확하고 안정적인 입력이 가능하다.

숫자패드가 포함된 풀 사이즈 크기의 자판과 미끄럼 방지 알루미늄 손목받침대는 타이핑 작업 내내 손바닥을 편안한 위치로 유지시켜 오랜 시간 사용해도 손목에 무리가 없다.

디노보 키보드는 기능 못지 않게 스타일리쉬한 디자인도 돋보인다.

제품의 디자인은 22.1mm 정도로 얇고, 매끄러운 고광택 블랙 프레임으로 구성된 디자인은 어떤 노트북과도 잘 어울리며, 우아한 분위기를 더해 인테리어 효과까지 나타낸다.

관련기사

이 밖에 사무실처럼 복잡한 무선 환경에서 보다 안전하고 안정적인 신호를 제공하기 위해 로지텍의 진보된 2.4GHz 무선 기술을 장착한 점도 돋보인다.

전파 방해를 획기적으로 줄여 지연과 끊김 현상을 효과적으로 없애주며, 전원 관리 시스템을 최적화함으로써 키보드 배터리 1회 장착 시 3년간 사용 가능해 배터리를 바꾸는 수고를 획기적으로 덜어준다. 판매가는 15만9,000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