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게이트, 일부 HDD 인식 불능 인정

일반입력 :2009/01/20 17:44    수정: 2009/01/20 18:05

류준영 기자

미국 시게이트테크놀로지는 17일(현지시간) 자사 HDD시리즈 ‘Seagate Barracuda’와 ‘Maxtor DiamondMax’ 최신 모델에 문제가 있다고 밝혔다.

19일 씨넷뉴스에 따르면 시게이트는 이 문제의 영향을 받으면, 사용자가 디스크상의 어떤 데이터에도 액세스할 수 없고, HDD탑재 컴퓨터로부터 디스크를 인식할 수 없게 된다고 발표했다.

시게이트는 웹사이트 지원페이지 FAQ에서 이같은 문제를 인정하고 “시게이트 HDD가 호스트시스템 전원을 넣었을 때 액세스불능이 될 가능성이 있다”고 밝혔다.

대상 HDD는 ‘Seagate Barracuda 7200.11’ 160GB~1.5TB 모델, 'Maxtor DiamondMax 22' 및 'Seagate Barracuda ES.2' SATA 인터페이스이다.

이번 원인은 HDD 펌웨어 문제로, 시게이트측은 “데이터에 액세스할 수 없게 되지만, 데이터가 삭제되지는 않는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