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이플스토리가 1년 마다 한 번씩 동시접속자수의 신기록을 수립하고 있어 업계와 게이머들에게 주목을 받고 있다.
넥슨에 따르면 구랍 25일 크리스마스를 기준으로 메이플스토리의 최고 동시 접속자수가 25만 명을 돌파한 것으로 확인 되었다. 메이플스토리는 지난 2007년 12월에 기록한 최고 동시접속자수 24만 명을 또 한번 경신하며 새로운 기록을 수립했다.
이는 구랍 18일 진행된 대규모 신규 콘텐츠인 ‘시그너스 기사단’ 업데이트에 보인 유저들의 폭발적인 반응에 힘입은 것으로 보인다.
동시 접속자수 25만 명 달성은 국내 온라인 RPG 중 최고 기록이다. 메이플스토리는 지난 2005년 동시접속자수 20만 명을 돌파한 이후 매년 최고 동접 20만 명 이상을 유지해 왔다. 또한 지난 2003년 4월 정식 서비스를 시작한 이후 5년이 넘는 기간 동안 매년 최고 동시 접속자수 기록을 경신해 오고 있다.
메이플스토리는 지난해 11월 시그너스 기사단 테스트를 시작하며 검색어 순위 상위권에 진입했었다. 구랍 18일 업데이트가 진행된 이후 지금까지 상위권을 유지하고 있을 정도로 게이머들의 지대한 관심을 받고 있다.
前 온플레이어 최승진 편집장은 “보다 빠른 성장을 원하는 유저 및 더욱 강해지고 싶은 욕구도 충족시켜주는 부캐릭터 개념의 시그너스 기사단은 저레벨과 고레벨 모두에게 환영 받는 컨텐츠”라며 “특히 빠른 성장으로 인해 초보 및 휴면 유저들의 강력한 지지가 예상 되어 동시접속자 증가 추세가 한 동안 이어질 것”으로 전망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