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스트소프트는 기업용 통합 웹하드 서비스인 비즈하드의 ‘비즈메신저’를 업데이트했다고 22일 밝혔다.
비즈메신저는 비즈하드 고객이라면 누구나 설치하여 사용할 수 있는 사내 메신저로, 기업 내 효율적인 커뮤니케이션을 위한 대화와 쪽지 기능은 물론 파일전송, 원격PC, 대화내용 저장, 조직도 관리까지 지원한다.
이번에 비즈메신저는 ▲유니코드 기능을 탑재하여 다국어 파일을 원활하게 지원 ▲ 전체적인 디자인 개편 ▲빠른 실행 버튼을 통해 회원사 홈페이지, 웹하드, 전용탐색기, 윈도우 탐색기, 메일, 게시판, 백업 기능 등을 손쉽게 이용 ▲비즈하드의 웹링크 기능을 이용한 메신저 내 파일전송 ▲파일 전송시 알약 백신으로 바이러스 검사 및 치료 등의 다양한 기능이 추가되었다.
이스트소프트 조성민 스토리지 팀장은 “회사 전용 메신저를 별도로 구축하기 쉽지 않은 기업에서도 비즈메신저를 이용하여 사내 온라인 커뮤니케이션을 간편하고 효율적으로 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했다.
이번 비즈메신저 업데이트와 더불어 비즈하드에서는 서비스를 결제하는 모든 고객에게 마일리지를 2배로 적립해 주고, 기존 마일리지 기준보다 50% 할인하여 백화점 상품권을 제공하는 ‘마일리지 더블적립 이벤트’를 진행하고 있다.
또한 신규 가입 고객에게는 50GB의 용량을 2개월간 무료로 체험할 수 있는 혜택도 제공한다. 자세한 사항은 비즈하드 홈페이지(www.bizhard.co.kr)에서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