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울림정보기술은 시큐어웍스 이지월 V4.0과 시큐어웍스 V4.0 두 제품이 국가정보원의 EAL3+등급을 획득, 하반기 공공시장 공략을 강화한다고 3일 밝혔다.
인증을 받은 두 제품은 방화벽 기반의 VPN 제품이다. 그 동안 어울림정보가 쌓아온 시큐어웍스 제품군의 개발 기술을 활용하여 만든 하드웨어 일체형 네트워크 보안 제품이다.
방화벽/VPN/IPS 등 다양한 보안 기능들을 통합하여 제공하며, 이지월 V4.0의 경우 범용 CPU 방식의 제품들 보다 더 높은 성능을 제공하기 위하여 Multi-core가 채택된 네트워크 전용 프로세서를 채택함으로써 기존의 일반 하드웨어 기반 어플라이언스 제품들에 비해 월등한 성능을 안정적으로 제공하는 특징을 가지고 있다.
향후 시큐어웍스 V4.0 제품에 대해서도 동일 계열의 프로세서를 채택하여 CC 인증효력유지 신청을 할 예정이라고 어울림정보는 밝혔다.
회사측은 올 한해 금융권 및 포털 사이트 등에 해킹사고가 잦아져 고기능 고성능 제품의 수요가 급증하고 있으며, 하반기 각 솔루션 영역별 전문화와 기존 고객에 대한 마케팅 활성화, 그리고 공공 부문 비즈니스 확대 등의 영업을 강화화여 이번 CC인증 획득을 계기로 공공 및 금융 분야 매출 증대에 적극 나설 계획이라고 설명했다.
박동혁 어울림정보기술 대표는 “자사의 이번 CC인증 획득을 기반으로 현재 개발중인 신제품들에 대한 조기 인증 기반이 확보 되었으며, IPv6 지원, DDoS 방어 기능 등 고기능 고성능 제품 및 관련 기술 개발을 통하여 어울림정보기술의 저력과 발전하고 있는 모습을 계속 보이겠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