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우일렉, 동급 최소 사이즈 전자레인지 출시

일반입력 :2008/09/30 12:34

류준영 기자 기자

대우일렉(대표 이승창)이 동급 최소 사이즈의 전자레인지 신제품(모델명: KR-U238W)을 30일 출시했다.

이번에 출시한 신제품의 특징은 23리터 동급대비 넓이 40mm, 깊이 32mm, 높이 6mm 가 줄어든 465x279x366mm 크기로 기존 제품 대비 최대 18% 가까이 크기를 줄여 주방 공간활용도를 높였다는 것.

게다가 은은한 멋을 내는 동양적 디자인의 흑경 윌로운 패턴과 카말리아 패턴을 적용, 소형 주방가전의 인테리어 기능을 한 차원 높였다.

흑경 윌로우 패턴 제품의 경우 검은색 유리 전면부에 바람에 흩날리는 버드나무 잎의 이미지를 수묵화의 기법으로 표현함으로써 고풍스런 이미지를 강조하였으며, 카말리아 패턴 제품의 경우 만개한 동백꽃의 부드러운 느낌을 율동감 있는 선으로 나타내며 화려하면서도 중후한 이미지를 표현했다.

벽면 전체에 은 입자를 첨가한 나노실버 항균조리실 및 탈취 기능을 통해 사용후 24시간 내에 박테리아수를 99.9% 감소시킴으로써 음식 냄새 및 각종 세균 번식의 문제를 해결했다.

또 전자파를 음식물에 집중시켜주는 요리거울과 전자파 사각지대를 없앤 멀티전자총을 적용, 부분별 편차가 없는 균일한 가열 기능을 갖췄다.

그 밖에 절전모드 설정 시 디스플레이 화면의 전력을 차단, 대기전력 제로를 구현함으로써 전원을 제거하지 않아도 전력소모를 막을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