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HP, 13.3인치 파빌리온 노트북 출시

일반입력 :2008/04/16 11:21

김효정 기자 기자

한국 HP(대표 최준근 www.hp.co.kr)는 16일 HP의 최신 상감 기법 ‘메쉬 패턴’을 적용한 13.3인치 HP 파빌리온 dv3000 시리즈를 출시한다고 밝혔다.

HP 파빌리온 dv3000 시리즈는 HP의 새로운 상감 기법, ‘메쉬 패턴’을 적용하였다. ‘메쉬 패턴’ 상감 기법은 구조, 힘, 정확성을 시각적으로 표현한 촘촘하고 미세한 격자 무늬다. 이와 함께 새로운 HP 로고에는 푸른 빛의 LED 조명이 적용돼, 전원을 켜면 노트북의 사용 상태를 알려준다.

HP 파빌리온 dv3000 시리즈는 13.3인치 와이드 디스플레이 탑재로, 12인치 미만의 서브 노트북에 비해 가시성이 향상된 것이 특징. 또한 이 제품에 탑재된 메탈 느낌의 풀 사이즈 컬러매치 키보드는 인체 공학적 디자인에 HP만의 키보드 마모방지 기술이 적용되어 사용상 편리함과 향상된 내구성을 제공한다.

HP 파빌리온 dv3000 시리즈에는 인텔 코어 2 듀오 프로세서가 탑재되어 다양한 멀티미디어 애플리케이션 작업과 멀티 태스킹이 가능하다. 이와 함께, 최신형 엔비디아 지포스 8400M GS 그래픽 기술과 HD 컨텐츠 시청이 가능한 HP 브라이트 뷰 기술의 와이드 스크린 탑재로, 영화, 동영상, 3D 게임 등을 즐길 수 있다.

사용자들은 이 제품에 탑재되어 있는 통합형 웹캠과 전방향 듀얼 마이크로폰을 이용하여 멀리 떨어져 있는 친구들 및 가족들과 화상 채팅은 물론 UCC를 즐길 수 있다. 내장된 HP 모바일 리모콘을 이용하여 사진, 음악, 동영상 등의 멀티미디어 기능을 편리하게 조작할 수 있다.

또한 사용자들은 내장된 생물학적 기술 기반의 통합형 지문 인식기를 통해 암호 입력 없이 쉽고 편리하게 로그인할 수 있다. 그리고 소비자용 노트북 최초로 HP 3D 드라이브가드를 탑재하였다. 이로 인해, 사용자들은 외부 충격에 의해 야기되는 데이터 손상이나 분실 및 시스템 오류를 예방할 수 있으며 이동 중에도 하드 드라이브를 보호할 수 있다.

이 제품의 가격은 사양에 따라 130만원 대에서 150만원 대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