야마하가 10일 아이팟 도크 기능을 탑재한 데스크톱 오디오 시스템 ‘TSX-100’을 2월 하순에 발매한다고 발표했다. 가격은 6만5,000엔(약 56만원) 전후이다.
TSX-100은 CD플레이어와 클락 라디오, 아이팟 도크를 일체화한 데스크톱 오디오 시스템이다. 아이팟의 조작이나 정보 표시, 충전 등이 본체에서 가능하다. 또 부속되어 있는 리모컨으로 아이팟을 조작할 수 있다. 시계 기능은 듀얼 알람, 카운트다운 타이머 등을 장비한 다기능 타입이다.
아이팟 도크 이외에 스테레오 미니 잭도 장비하고 있으므로 아이팟 이외의 음악 플레이어도 연결할 수 있다.
스피커는 티탄 콘을 채용한 45mm구경의 스피커 유닛을 탑재하여 야마하 독자적인 저음 재생 기술 ‘트윈 SR-Bass’에 의해서 낮은 음에서도 풍부한 사운드를 즐길 수 있게 되어 있다.
색상은 블랙과 실버의 두 가지며 클릭 휠 사양의 아이팟, 아이팟 나노, 아이팟 미니, 아이팟 터치와 대응한다.
야마하에서는 독자적인 고음질 기술을 매일 간편하게 즐길 수 있는 오디오로서 클락 라디오형의 본체에 CD플레이어와 아이팟 도크를 포함시킨 ‘뮤직 클락’ 시리즈를 기획하여 상품화 하였다. 이번 ‘TSX-100’이 ‘뮤직 클락’ 시리즈의 첫 번째 제품이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