솔리드웍스가 화제영화 ‘트랜스포머’의 ‘디셉티콘 본크로셔’ 캐릭터로 등장했던 지뢰 제거 차량의 실제 모델인 버팔로를 디자인하는데 SolidWorks 3D CAD와 COSMOSWorks를 사용했다고 밝혔다.
군사용 차량의 개발 및 연구 생산업체인 포스 프로텍션(Force Protection)은 2003년 이후 전세계적에서 사용 중인 버팔로 지뢰 보호 제거 차량(MPCV)을 설계 및 생산하는 회사로 자사의 군용차량 설계를 위해 솔리드웍스 소프트웨어의 94개 라이센스를 표준으로 사용하고 있다.
포스 프로텍션(Force Protection)은 SolidWorks 3D CAD와 COSMOSWorks를 사용함으로써 컴퓨터상에서 대부분의 차량 시제품 제작을 완료해 최종 생산을 보다 빠른 시일 내에 시작할 수 있었을 뿐 아니라 막대한 비용을 절감 했다. 또한, 솔리드웍스 제품 사용을 통해 엔진 마운트 또는 동력 전달 계통이 요구되는 차량의 안전성과 신뢰성을 보장하는지를 정확하게 확인할 수 있게 됐다.
포스 프로텍션(Force Protection) 캡슐 그룹 엔지니어링부 드랙 파커 과장은 “우리 회사 제품에 기반한 영화 캐릭터가 전세계 영화 팬들의 사랑을 받아 기쁘다”며 “제품 설계에 사용했던 솔리드웍스 소프트웨어를 통해 영화만큼이나 위협적이고 거친 버팔로의 생산작업 환경을 보다 안전하고 견실하게 갖추고 다양한 설계 옵션을 탐구할 수 있었다”고 솔리드웍스 제품 사용 소감을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