싸이월드가 올 한해 가장 많은 방문객을 맞은 싸이월드 미니홈피와 최다 일촌 관계를 맺은 인물을 선정, 발표했다.
올해 최고의 인기를 누린 연예인은 수퍼주니어 멤버인 김희철이 뽑혔다. 김희철은 올 한 해 싸이월드에 개설된 연예인 미니홈피 가운데 가장 많은 1,665,6068명의 방문객을 맞았다.
김희철의 미니홈피가 이처럼 큰 사랑을 받게 된 것은 싸이월드 미니홈피의 주요 타겟인 젊은 네티즌 사이에 최고의 인기를 얻고 있는 그룹의 멤버라는 점 외에도 미니홈피 내에 100문 100답 형태로 자신의 성격, 주량, 취향 등 팬들이 궁금해 할 사항들에 대한 글을 직접 공개하는 것은 물론, 솔직하고 개성 강한 글들을 사진과 함께 올려놓아 팬들의 큰 호응을 받고 있는 것으로 분석된다.
2위는 가수출신의 방송인 소이(1,612만 명)가 차지했으며, 지난해 2위에 올랐던 옥주현이 1,560여 만명의 방문을 받아 여전히 많은 관심을 끌었다. 이어 김희선(1,244만여명), 이준기(1,195만여명), 타블로(1,71만여명), 류시원(1천여만명)의 순이었다.
K1 스타 최홍만 인간관계 “짱”
파이터 최홍만은 올해의 최다 일촌수를 기록하며, 가장 폭넓은 인간관계를 유지하고 있는 유명인으로 뽑혔다.
최홍만은 모두 7만4천565명과 일촌을 맺어 2위인 만사마 정만호(2만9천797명)를 큰 차이로 앞섰다. 3위는 댄싱퀸으로 조명을 받고 있는 배슬기(2만4천510명)가, 4위는 엽기 방송인인 노홍철(2만3천402명)이 차지했으며, 이어 동방신기와 아이비가 뒤를 이었다.
미니홈피 배경음악 1위는 ‘SG워너비’의 내사람
2006년 한해 동안 싸이월드 미니홈피 배경음악으로 가장 많이 장식된 노래는 ‘SG 워너비의 내사람:PARTNER FOR LIFE’이 차지했다.
이 곡은 지난 4월 발표된 이후 싸이월드 사이트 내에서 현재까지 약 59만 건이 판매됐다. 뿐만 아니라 SG워너비는 김종국, 엠투엠과 함께한 ‘Untouchable’도 25만 건의 판매고를 올려 9위에 등극해 ‘TOP 10’ 순위권 내에 2곡을 올려놓은 유일한 아티스트로 선정됐다.
2위는 이별의 아픔을 간직한 이들에게 많은 공감을 불러 일으켰던 곡으로 바이브와 장혜진의 호소력 짙은 목소리가 어우러진 ‘그남자 그여자’가 56만 건의 판매 건수를 기록하며 차지했고, 재기에 성공한 백지영의 발라드곡 ‘사랑안해’는 40만 건의 판매건수를 보이며 3위에 자리했다.
싸이월드 서비스기획그룹의 신병휘 그룹장은 “유명인의 미니홈피는 일상생활을 궁금해 하는 팬들의 궁금증을 풀어주고 유명인들도 팬들에게 보다 친숙하고 진솔하게 다가갈 수 있다는 점 때문에 열기가 식지 않고 있다”며, “최근에는 UCC 열풍으로 미니홈피에도 자신의 끼를 표현할 수 있는 다양한 동영상들이 많이 올라와 네티즌들 중에도 유명인 못지 않은 인기를 모으고 있는 경우가 크게 늘어나고 있다”고 설명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