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 행사에서는 버버리(Burberry), 발리(Bally), 에트로(Etro), 코치(Coach)등 해외명품브랜드의 가방, 시계, 지갑, 스카프, 쥬얼리 등 30여종의 제품이 면세점가격보다 35~65% 저렴한 가격에 판매된다. 면세점이 자체 홈페이지가 아닌 전자상거래사이트와 직접 공동마케팅행사를 벌이는 것은 매우 드문 경우다. 면세점 물품은 날마다 바뀌는 환율을 적용해야 하며 외국인 및 출국이 확정된 내국인만을 대상으로 하기 때문에 면세점 온라인 쇼핑에는 제약이 많기 때문이다. 이번 행사는 오는 5월 25일까지 해외출국이 확정된 내국인과 외국인을 대상으로 한다. 구매후에는 출국날짜와 비행기 편명 등 출국정보를 신라면세점에 통보해야 하며 일반면세품과 마찬가지로 물품은 출국공항지에서 수령하게 된다.인터넷 명품판매가 급증하는 가운데 신라면세점은 제품판매 확대를 위해 하루 67만명 이상이 방문하는 마켓플레이스인 옥션을 활용하게 됐다. 또한 이번 행사를 준비한 옥션 CM실 명품담당 박정원 과장은 "옥션은 작년 한해 동안 100억 원어치의 명품이 판매될 정도로 큰 명품시장"이라고 말하고 "올해 1분기에만 58억원의 명품이 거래돼 작년 동기 대비 무려 4.6배의 급성장세를 보이고 있다"고 밝혔다. 이번 신라면세점 명품판매 이벤트는 옥션(www.auction.co.kr)홈페이지의 관련이벤트배너와 신라면세점(www.shilladfs.com) 홈페이지의 옥션배너를 클릭하면 참여할 수 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