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전자는 작년 7월부터 문짝이 두 개 달린 양문형냉장고의 70%를 차지하고 있는 미국시장에 SBS(양문형냉장고)를 수출한 바 있으며 3만여대의 판매량을 기록했다. 이번에 수출되는 홈패드냉장고는 홈네트워킹 시스템에 대한 관심이 높아진 미국 시장에 맞게 다양한 네트워크 기능을 내장한 제품이다. 삼성전자는 이번 홈패드 냉장고 진출은 미국 대형 유통점인 베스트바이(Best Buy)의 요청으로 이뤄졌다고 밝혔다. 베스트바이는 자국내 경쟁사 유통망과 차별화하기 위해 고급형 가전의 판매에 주력하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삼성전자의 홈패드 냉장고의 가장 큰 특징은 웹패드가 탁찰식 형태로 부착돼 있다는 점이다. 이 제품은 비디오, 문자 메세지 보관 프로그램과 집안 어디에서나 시청이 가능한 무선 TV 기능, 즉석 카메라 촬영후 메일로 발송할 수 있는 등 다양한 기능을 갖췄다.이 제품의 미국내 판매가격은 9000달러 정도이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