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영DBM, 닷넷 기반 CRM 솔루션 개발

일반입력 :2002/07/01 00:00

방창완 기자

공영DBM이 MS의 웹서비스 프레임웍인 닷넷(.NET) 기반에 CBD(Component based Development : 컴포넌트 개발 방법)를 적용한 통합 CRM(Customer Relationship Management) 솔루션 '모나크(MonArch)'를 개발했다. 모나크는 헬프데스크, 주문 접수, 마케팅 서베이, 마케팅 분석 기능 등 다양한 CRM 기능과 영업 관리, 영업정보 관리, 거래처 관리, 고객 종합 검색 등 강력한 영업 자동화(SFA) 기능을 개인화해 실시간으로 제공하는 닷넷(.NET) 기반의 통합 CRM 솔루션.또 최소 단위의 소프트웨어 모듈을 업무 환경에 최적화시켜 자원 활용을 극대화하는 컴포넌트 기반 개발 방법론을 사용함에 따라 고객의 비즈니스 목적 및 시스템 환경에 적합한 CRM 구축이 용이하다고 공영DBM은 주장했다.웹서비스를 통한 원격 지원이 가능해 전사적 통합 CRM 시스템을 신속하고 효율적으로 구축, 운영, 유지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공영DBM 김정수 사장은 “새로운 플랫폼에 신규 개발 방법론을 적용함에 따라 CRM 개발 기간을 단축할 수 있고 솔루션 기능을 대폭 향상시켜 사용 편의성을 극대화했다. 현재 금융, 유통업을 중심으로 CRM 관련 프로젝트 문의가 많아지고 있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