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AM(Extranet Access Management; 통합 인증과 권한 관리)이란 기업 내외부의 각종 시스템이나 사이트에 대한 접근을 제어하고 통합 관리해 주는 솔루션.2월말 구축 완료를 목표로 이니텍에서 비씨카드에 구축하는 EAM 시스템은 비씨카드 내부의 인트라넷, 인사정보 시스템, 그룹웨어 기반 KMS(Knowledge Management System ; 지식관리시스템), SFA(Sales Force Automation ; 영업관리자동화) 등 사내 시스템을 통합, 사용자의 직급, 담당 업무 등의 권한에 따라 접근을 제한하고 그에 맞는 권한을 부여하는 시스템이다.이번 비씨카드 EAM 시스템 구축에 적용될 이니텍의 '이니사인온(INI Sign On)'은 단순히 아이디와 패스워드 형태로만 구성돼 안전성이 떨어지는 아이디와 패스워드 방식 대신 공개키기반구조(PKI)의 인증서를 기반으로 하고 있기 때문에 위 변조 방지와 부인 방지 등과 같은 높은 보안성과 편리성을 동시에 제공한다. 또한, 사내 인트라넷 업무시 단 한 번의 인증서 제출로 신원 확인과 시스템 사용 권한 확인이 이뤄지며, 다른 업무에서 필요한 사용자 인증 또한 '이니사인온'을 통해 사용자의 별도 작업 없이 자동으로 진행된다. 사용자의 PC와 애플리케이션 서버 사이의 사용자 로그인 정보와 인증 데이터를 암호화된 형태로 전달함으로써 보안성을 향상시켰다.이외에도 PKI 인증서와 VPN(Virtual Private Network ; 가상사설망)의 연동을 지원함으로써 인트라넷 사용자 뿐만 아니라 재택근무자 등 원격지 사용자들도 외부에서 VPN을 연동한 EAM 시스템을 이용해 사용자 본인의 권한에 맞게 사내 인트라넷을 이용할 수 있게 된다. 이니텍 김재근 사장은 "EAM 솔루션을 도입하면 기업 내부 분산 환경에 대한 전사적인 데이터 보안과 접근 제어가 가능해져 기업 내 업무 관리의 효율성이 증대된다"며 "올해를 기점으로 관련 시장이 급팽창할 것으로 전망됨에 따라, EAM 선두기업인 이니텍은 올 한 해 이 분야에서만 전체 매출의 30%를 올릴 계획"이라고 말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