OTT 웨이브가 추석 연휴 동안 예능 콘텐츠와 추석 특집 편성작의 흥행이 신규가입 견인 및 시청 트래픽 확대로 이어졌다고 15일 밝혔다.
특히 배구황제 김연경의 구단 창설 프로젝트인 <신인감독 김연경>은 연휴 기간 웨이브 전체 신규가입 견인 1위를 기록했으며, 시청 시간은 전주 대비 124% 상승하는 등 높은 성과를 보였다. 10월6일(2화 방영 다음 날)에는 추석 연휴 기간 중 일별 최고 신규가입 견인 지표를 기록했다.

세대별 대표 추석 편성작들의 성과도 돋보였다. 10월 6일 방영된 ‘조용필-이 순간을 영원히’는 연휴 기간 웨이브 전체 신규가입 견인 3위를 기록했고, 10월 6일부터 8일까지 방영된 ‘2025 추석특집 아이돌스타 선수권대회’는 5위를 기록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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일부 예능 프로그램은 높은 시청률 상승을 보였다. ‘냉장고를 부탁해 since 2014’는 이재명 대통령과 김혜경 여사가 등장하면서 전주 대비 622% 증가했고, 다양한 아티스트가 1980년대 무대와 감성을 재현한 ‘놀면 뭐하니? 80s MBC 서울가요제’는 30% 증가했다.
웨이브 관계자는 “최근 광고형 요금제 출시 효과와 예능 콘텐츠 인기가 맞물려 추석 연휴 이용량이 증가했다”며 “이용자들의 차별화된 시청 경험을 위해 콘텐츠 경쟁력을 지속 강화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