넷마블, 2분기 영업익 1천11억원...하반기 신작 7종 출시

상반기 누적 매출 1조3천415억원...전년 동기대비 영업이익 31.2% 증가

게임입력 :2025/08/07 17:17

넷마블(대표 김병규)이 2025년 2분기 실적 발표를 통해 외형과 수익성의 동반 성장을 기록했다고 7일 밝혔다.

넷마블은 2분기 연결기준 매출 7천176억원을 기록했다. 전년 동기 대비 8.2% 감소했으나 전 분기 대비 15% 증가했다. 같은 기간 영업이익은 1천11억원, 당기순이익은 1,602억원이었다.

상반기 누적 기준으로는 매출 1조3천415억원, 영업이익 1천508억원, 당기순이익 2천404억원을 기록했다. 전년 동기 대비 매출은 1.9% 감소했지만, 영업이익과 순이익은 각각 31.2%, 57.7% 늘어났다.

넷마블 CI

2분기 성과는 RF온라인 넥스트 매출 온기 반영과 세븐나이츠 리버스의 흥행에 기인했다. RPG 장르 비중은 42%로 가장 높았으며 한국 지역 매출 비중은 전체의 34%로 전분기 대비 증가했다.

넷마블은 이날 실적 발표 콘퍼런스콜을 통해 하반기 전략도 함께 공유했다. 

김병규 대표는 “상반기 흥행작인 RF온라인 넥스트와 세븐나이츠 리버스의 해외 진출을 4분기 중 본격화할 예정”이라며 글로벌 시장 공략에 나설 것임을 예고했다. 넷마블은 4분기에 대만, 홍콩, 마카오, 일본 등지로 RF 온라인 넥스트 서비스 권역 확장을 추진한다.

김 대표는 "세븐나이츠 리버스는 리메이크작으로 팬층의 향수를 자극하며 성공적인 반응을 얻었다"며 "다만 기대감이 높은 만큼 지속적인 콘텐츠 업데이트가 중요하다. 4분기 글로벌 론칭으로 흥행을 재점화하겠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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하반기 신작 라인업도 공개됐다. 넷마블은 오는 26일 출시 예정인 뱀피르를 시작으로 킹오브파이터 AFK, 스톤에이지: 펫월드, 몬길: STAR DIVE, 프로젝트 SOL, 일곱 개의 대죄: 오리진, 나 혼자만 레벨업: ARISE OVERDRIVE 등 총 7종의 신작을 선보인다.

김병규 대표는 “하반기 7종의 신작 출시와 함께, 3종 게임에 대한 권역 확장이 병행될 예정”이라며 “출시 지속성은 충분히 확보됐으나 최적화와 테스트 등으로 인해 일부 일정 조정은 불가피할 수 있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