캐리어에어컨은 자사 제품 사용 고객들이 에어컨을 안전하게 최상의 상태로 이용할 수 있도록 오는 17일부터 4월 30일까지 사전 점검 서비스를 실시한다고 6일 밝혔다.
홈페이지에 공지된 자가진단 항목을 통해 고객이 에어컨을 자가 점검한 후 이상이 있을 시 신청할 수 있다. 지역별 관할 지정점 엔지니어가 방문해 제품을 점검한다.
캐리어에어컨이 제안하는 자가 점검 항목은 크게 ▲전원 점검 ▲필터 점검 ▲성능 점검 ▲환경 점검 ▲누수 점검, 그리고 ▲냄새 점검으로 나뉜다.

구체적으로 ▲에어컨 전원 콘센트 및 리모컨 건전지 확인 ▲필터 세척 및 교체 확인 ▲실내기 흡입구 및 실외기실 환기 상태 확인 ▲18℃로 20분간 냉방 가동 시 냉기 상태 확인 ▲배수 호스 연결 상태 확인 ▲작동 중 소음 및 냄새 확인 등이 이뤄진다.
내달 30일까지 신청하면 엔지니어 방문 시 출장비를 포함한 제품 점검은 무상으로 진행된다. 일부 A/S 기간이 지난 제품에 한해 부품 교체나 냉매 추가 등으로 발생하는 비용은 고객이 부담할 수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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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 밖에도 캐리어에어컨은 보다 위생적인 에어컨 사용 환경을 원하는 고객들에게 브랜드에 상관없이 전문 분해세척 서비스를 제공하는 '캐치 서비스'도 운영 중이다.
캐치서비스는 캐리어에어컨 전문 엔지니어가 사전 점검부터 분해, 세척, 조립 및 작동 점검까지 진행한다. 내부에 숨어있는 먼지나 곰팡이 제거는 물론 냉난방 효율도 높일 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