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유플러스가 19일 신세계푸드 노브랜드버거와 MOU를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번 협약으로 LG유플러스와 노브랜드버거는 매장 운영의 디지털 전환에 나선다. 매장 내 인터넷, AI 전화, 지능형 CCTV 등 스마트 매장 운영을 위한 통신서비스를 제공한다.
노브랜드버거는 "매장 내 네트워크 구축에 필요한 투자비를 약 100만원을 절감하고 통신서비스 월 이용료를 70% 낮춰 가맹점주의 수익성을 높이기 위해 지원했다"고 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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양사는 올해 약 200개 매장을 시작으로 매년 신규 매장에 유플러스 통신서비스를 확대 적용할 계획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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지속해서 가맹점주의 초기 투자 부담을 줄이고 수익을 확보하는 등 성공적인 매장 운영을 위한 다양한 협업 확대도 예정이다.
김현민 LG유플러스 수도권북부기업고객담당 상무는 "이번 협약을 통해 외식 업계에서도 디지털 혁신을 실현하고 가맹점주들이 안정적인 매장 운영과 수익성을 확보할 수 있도록 지속해서 지원할 계획"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