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라비티는 10일 중국 게임 기업 킹넷과 노부나가의 야망 천하로의 길의 일본 지역 퍼블리싱 계약을 체결했다고 10일 밝혔다.
그라비티는 지금까지 쌓아온 글로벌 퍼블리싱 노하우를 바탕으로 킹넷이 개발한 모바일 전략 시뮬레이션 게임 노부나가의 야망 천하로의 길을 일본 시장에 성공적으로 론칭하고, 이를 통해 포트폴리오를 다각화하고자 이번 퍼블리싱 계약을 체결했다.
킹넷은 중국 상장 게임 기업으로, 전민기적MU 등 다수의 인기 게임을 개발했다. 또한, 주식회사 텐더 게임스와 노부나가의 야망·천도 IP 라이선스 계약을 체결한 바 있다.
![](https://image.zdnet.co.kr/2025/02/10/f7463f4298cd738dce4f6ff535816631.jpg)
노부나가의 야망 천하로의 길은 노부나가의 야망·천도의 정식 라이선스를 받아 제작된 전략 시뮬레이션 게임이다. 원작의 세계관을 계승하면서도 초보자를 위한 시스템, 다양한 협력 플레이 콘텐츠, 지성 시스템을 활용한 공성전 등으로 게임성을 한층 강화했다.
독자적인 게임 시스템을 갖추고 있어, 노부나가의 야망·천도의 후속작이 아닌 별도의 게임으로 볼 수 있다.
이번 계약 체결에 따라, 향후 노부나가의 야망 천하로의 길의 일본 지역 퍼블리싱은 그라비티의 일본 지사인 ‘그라비티 게임 어라이즈(GGA)’가 담당할 예정이다. 그라비티는 본사 및 해외 지사의 퍼블리싱·마케팅 노하우를 바탕으로, 일본 시장에서 성공적인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적극적으로 노력할 계획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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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라비티 최성욱 사업 총괄 이사는 “오랜 기간 다양한 플랫폼에서 서비스되며 일본에서 역사 시뮬레이션 장르의 정체성을 확립한 노부나가의 야망 시리즈의 세계관을 계승한 노부나가의 야망 천하로의 길 퍼블리싱을 통해 사업 포트폴리오를 더욱 다변화할 방침”이라고 말했다.
이어 “일본 지사인 그라비티 게임 어라이즈(GGA)의 높은 시장 이해도와 그동안 쌓아온 서비스 노하우가 좋은 시너지 효과를 낼 것으로 기대한다. 노부나가의 야망 천하로의 길의 성공적인 일본 론칭을 위해 최선을 다할 계획”이라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