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웅제약이 2일 고객 가치 향상 및 글로벌 신약 육성 등 새해 경영방침을 공개했다.
박성수 대표는 신년사를 통해 “지난해 나보타, 펙수클루, 엔블로를 중심으로 최고 성과를 달성했으며, 항암 신약 후보 물질을 도출하고 비만치료제 등 새로운 파이프라인을 확보했으며, 마이크로니들, 장기지속형 주사제 등 제제 분야도 지속적인 혁신을 이어갔다”라고 말했다.
이어 2025년 5대 경영방침으로 ▲고객 가치 향상 ▲글로벌 인재 육성 ▲혁신 신약 개발 통한 글로벌 리더 도약 ▲1품 1조 글로벌 신약 육성▲디지털 신사업 집중 육성을 제시했다.
우선 “대웅제약은 이제 단순한 제약회사가 아니라 고객에게 더 큰 가치를 가장 효과적으로 제공하는 기업이 돼야 한다”라며 “전 임직원이 변화와 혁신을 주도하는 글로벌 인재로 성장해야 한다”라고 강조했다.
이와 함께 “위장질환·대사섬유증·암·자가면역질환 등 분야에서 신약 파이프라인을 확대해 글로벌 선도기업으로 도약하겠다”라고 밝혔다.
또 “1품 1조는 단순한 매출 목표를 넘어 글로벌에서 K-제약바이오의 위상을 높이고 세계인의 건강한 삶에 기여하겠다는 의지”라며 “나보타·펙수클루·엔블로 등을 중심으로 개별 매출 1조 원을 달성해 나가겠다”라고 약속했다.
박 대표는 “인공지능(AI)의 발전으로 헬스케어 산업의 패러다임 전환이 가속화되고 있다”라며 “의약품 중심 치료를 넘어 데이터에 기반한 포괄적인 헬스케어 생태계를 구축하고 신성장동력으로 육성하겠다”라고 전했다.
아울러 “임직원은 서로 제도의 핵심 내용·기준·성공 사례를 누구나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해야 한다”라며 “효율적인 환경에서 일할 수 있도록 최적의 도구들을 활용해 편리한 시스템을 구축하고, 모든 직원이 주인의식을 갖고 일할 수 있도록 투명하게 소통하며 최선의 해결책을 찾아 나가자”라고 덧붙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