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이엇 게임즈는 2024년 발로란트 e스포츠 공식 리그 VCT(VALORANT Champions Tour)가 역대 최고 성과를 기록했다고 19일 발표했다.
VCT는 2023년 퍼시픽, 아메리카스, EMEA의 3개 권역으로 구성된 국제 리그를 도입했으며, 올해에는 중국 리그(CN)를 추가하며 4개 권역으로 확장했다. 이를 통해 네 권역의 리그는 각각 시청자 수와 참여도에서 눈에 띄는 성장을 보였다.
VCT 아메리카스는 최대 동시 시청자 수(PCU)가 81만 명으로 전년 대비 53% 증가했으며, VCT 퍼시픽은 48만1천 명으로 24% 상승했다. VCT EMEA는 40만9천 명으로 41% 성장을 기록했으며, 올해 처음 진행된 VCT CN은 180만 명의 시청자를 끌어모았다.
특히 2024년에는 스페인 마드리드와 중국 상하이에서 마스터스 대회가 열렸고, 서울에서는 최고 권위 대회인 챔피언스가 개최됐다. 챔피언스 서울은 최대 동시 시청자 수 910만 명, 순 시청자 수(UV) 4천430만 명을 기록하며 발로란트 e스포츠 역사상 최고의 수치를 경신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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라이엇 게임즈에 따르면, VCT 참가 팀들에게 분배된 금액은 총 1천100억 원에 달하며, 디지털 상품 수익은 636억 원을 기록했다. 이는 발로란트 e스포츠의 글로벌 성장세를 반영하는 결과로 풀이된다.
라이엇 게임즈 측은 “2024년 발로란트 e스포츠의 성과는 커뮤니티와 팬들의 지지가 있었기에 가능했다”며 “앞으로도 전 세계 팬들과 함께 더 나은 경험을 만들어 나가겠다”고 밝혔다.